볼보, 2009 스웨덴 투어링카 챔피언십(STCC) 첫 시즌 1, 2위 석권
상태바
볼보, 2009 스웨덴 투어링카 챔피언십(STCC) 첫 시즌 1, 2위 석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스웨덴에서 개최된 '2009 스웨덴 투어링카 챔피언십(STCC)' 첫번째 시즌에서, 친환경 대체연료인 에탄올 E85(에탄올 85%, 가솔린 15%로 구성된 연료)를 사용하는 C30 E85와 차세대 친환경 디젤모델인 C30 DRIVe(드라이뷔)로 구성된 폴스타 팀(Polestar)이 1,2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볼보의 레이서 로버트 달그렌(Robert Dahlgren)과 타미 러스타드(Tommy Rustad)로 구성된 볼보의 폴스타(Polestar)팀은 예선에서 달그렌이 폴 포지션을, 러스타드는 스타팅 그리드의 두 번째 포지션을 획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으며 특히 이 두 명의 레이서는 악명 높은 스타트 코너에서 그들의 포지션을 적절히 방어하면서 랩을 통과하여 달그렌은 1위를 확보하는 쾌거를 거두었으며 러스태드는 그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하였다.

볼보자동차 폴스타팀은 플렉시퓨얼카(Flexifuel)인 C30 E85차량과 지난 해 파리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C30 DRVIe(드라이뷔)를 레이싱카로 튜닝하여 대회에 참가하였다. 플렉시퓨얼카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80%까지 감소시켜준다는 이점으로 유럽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친환경 차량이다.

시즌의 3/4번째 레이스가 결정될 다음 번 STCC 레이스는 오는 23일 스웨덴 칼스코가 모토 스태디움(Karlskoga Motor Stadium)에서 개최되며, 볼보의 폴스타 팀은 C30 E85와 DRIVe C30으로 새로운 승리를 앞다투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