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일부 계열사, 내년 초 한전부지로 이전
상태바
현대차그룹 일부 계열사, 내년 초 한전부지로 이전
  • 여헌우 기자 yes@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11월 27일 08시 2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여헌우 기자]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이 내년 초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전력 건물에 계열사 1∼2곳을 입주시키기로 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한전이 전남 나주로 이전함에 따라 당분간 텅 비게 될 한전 본사 건물에 일부 계열사를 먼저 이전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계열사 선정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그룹 양재동 본사에는 현대차, 기아차, 현대제철, 현대로템 등 4개 계열사만 입주해있다. 나머지 계열사는 모두 다른 건물을 임대해 사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차그룹은 계열사의 임대 계약 현황과 직원 규모 등을 따져 1∼2곳을 골라 한전부지로 옮길 계획이다. 한전 건물에는 약 2000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다.

이번 계열사 이전은 나주로 이전하는 한전이 내년 9월까지 본사 건물을 비워둘 수 없어 현대차 측에 임대료를 내고 입주해 달라고 요청하면서 결정된 것이다.

한전부지 소유권은 부지대금 완납 시점인 내년 9월25일에 정식으로 현대차그룹에 넘어온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 현대차그룹이 입주하게 될 만큼 한전부지 주변 상권을 고려하고 이웃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계열사를 내년초에 먼저 이전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전부지 소유권이 넘어온다 하더라도 서울시로부터 개발 인·허가가 나기까지 건물을 허물 수 없는 데다, 인·허가까지 3∼5년 정도가 걸릴 것으로 예상돼 계속 비워둘 수 없다는 점도 감안한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