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스포츠카 '원-77' 38억원에 산 호주 큰 손
상태바
꿈의 스포츠카 '원-77' 38억원에 산 호주 큰 손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05월 04일 22시 3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호주인이 무려 400만호주달러(38억원 상당)를 주고 세계 최고급 승용차를 사기로 해 화제다.

이 호주인은 지난주 이탈리아에서 20만호주달러(1억9천만원)를 먼저 지급하고 세금을 포함한 나머지 380만호주달러는 내년 승용차를 인도받을 때 모두 내고 차량을 인도받기로 했다고 언론들이 4일 전했다.

승용차 가격 38억원은 신차를 기준으로는 세계 최고가로 알려졌다. 이전까지는 부가티가 세계 최고가 승용차를 생산해왔다.

이 호주인은 최근 개최된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에 첫 공개된 애스턴마틴사 제작 '원-77(One-77)' 승용차를 골랐다.

원-77 모델은 애스턴마틴사가 단 77대만 생산하기로 한 모델로 회사측은 또 다른 구매자를 찾고 있다.

완전 수제 승용차인 애스턴마틴사 원-77 승용차는 12기통 엔진에 배기량이 7천300cc에 이른다.

엔진 출력은 700마력에 달하며 차체는 알루미늄과 탄소 등으로 제작된다.  이 승용차의 가격은 부가티 베이런이나 페라리 엔조보다 훨씬 높다.

애스턴마틴사는 오른쪽에 핸들이 있는 호주의 특성을 감안해 이번 모델은 오른쪽 핸들로 제작 중이다.

이 호주인은 차량인도전 영국으로 건너가 시험주행을 실시할 예정이다.

애스턴마틴 호주 판매담당 책임자 마설 파브리스는 "현재까지 그 누구도 이 모델을 몰아본 적이 없으며 모든 게 비밀"이라고 말했다.

애스턴마틴사는 차량 인도시 기술자를 함께 보내 고객의 취향에 맞춰 서스펜션 등을 조정하도록 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