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기아 아시안X게임 개막
상태바
2009 기아 아시안X게임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대회 사전홍보를 위해 열린 사전 로드쇼 현장에서 X게임 선수들이 기아차 스포티지 옆에서 환호하고 있는 모습.

기아차가 중국에서 익스트림 스포츠마케팅으로 젊고 역동적인(Young & Dynamic) 기아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고 29일 밝혓다.

기아자동차가 공식 후원하는 2009 기아 아시안 X게임(KIA X Games Asia 2009) 대회가 오는 30일부터 5월 3일까지 4일간 중국 상하이 지앙완(Jiang Wan) 경기장에서 열린다.
지난해 X게임 대회에서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어그레시브 인라인, BMX 등 멋진 경기를 펼치고 있는 모습.

올해 대회에는 150명의 세계 정상급 익스트림 스포츠 선수들이 참가하며 어그레시브 인라인, 스케이트보드, BMX, 인공암벽, 모터X 등 5개 종목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쳐진다.
지난해 X게임 대회에서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어그레시브 인라인, BMX 등 멋진 경기를 펼치고 있는 모습.

이번 대회기간 동안 기아차는 경기장 곳곳에 신차 쏘렌토R을 포함 카렌스, 스포티지, 쎄라토, 프라이드(현지명:리오) 등 인기차량을 전시하며 경기장 중앙에 별도 공간을 마련해 행사장을 찾은 중국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포토 이벤트, 페이스페인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기아 아시안X게임 오늘의 팬'을 선정하여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이번 아시안 X게임 기간 한달 전부터 상하이 곳곳에서 X게임 사전 로드쇼를 개최하여 X게임 퍼포먼스, 뉴카렌스 및 스포티지 전시 등 기아차와 아시안 X게임을 알리는 활동을 전개하여 왔으며 이번 대회내내 경기장 내 대형 스크린을 통해 뉴카렌스 등 기아차 TV 광고를 방영하는등  중국 시장에서의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올해 대회 사전홍보를 위해 열린 사전 로드쇼 현장에서 X게임 선수들이 기아차 뉴카렌스 옆에서 환호하고 있는 모습.

특히 넉넉한 실내공간과 편의사양을 자랑하는 뉴카렌스는 중국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홍보를 하고 있으며 홍보 부스를 X게임 경기장에 설치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로 경기장을 찾은 가족 단위 중국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또한 오는 7월까지 중국 현지 기아차 영업점과 미니 온라인 사이트 등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펼쳐 뉴카렌스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2007년부터 아시안 X게임의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으며, 후원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Young & Dynamic)' 브랜드 이미지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아 아시안X게임은 세계 최대의 스포츠 채널 ESPN의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 140개국으로 중계돼 기아차 브랜드를 세계 곳곳으로 알리게 되며, 기아차는 올해 3천만 달러의 미디어 홍보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  2007년과 2008년 대회 공식후원을 통해 각각 2천만 달러와 2천500만 달러상당의 미디어 홍보효과를 획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