귓속형 적외선 체온계 잘못 사용 하면 낭패봐요
상태바
귓속형 적외선 체온계 잘못 사용 하면 낭패봐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장의식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청은 건강상태를 체크하는데 가장 기초적 정보인 '체온'을 측정하는 '귓속형 적외선 체온계의 올바른 사용방법' 리플렛을 발간했다.

식약청에 따르면 이 리플렛은 사용자가 알기 쉽게 그림으로 귓속형 적외선 체온계의 '올바른 사용방법과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을 수록했다고 밝혔다.

식약청은 사용방법에 대한 주요 내용 및 작동 순서로는 귀를 약간 잡아당겨 귓구멍을 펴서 측정부와 고막이 일직선으로 마주 볼 수 있도록 하고 난 후에 측정부를 귓속에 넣고 1~2초 경과 후, 측정 버튼을 누르면 알람 소리 등과 함께 측정이 완료된다. 특히 측정부 필터가 일회용인 경우, 재사용 시에는 반드시 새로운 필터로 교환하여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사용 시 측정부를 올바로 삽입해 측정하고 귓속의 귀지 등 이물질은 제거한 후 측정해야 한다.
식약청은 리플렛 1만여부를 전국 250개 시.도 보건소, 대한소아과학회 등에 배포해 '귓속형 적외선 체온계'에 대한 올바른 사용방법으로 정확한 체온을 측정함으로써 국민 보건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식약청 관계자는 "국민이 많이 사용하는 의료기기의 정확한 사용방법 등의 정보를 담은 리플렛을 발간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용방법 등을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플렛은 식약청 홈페이지(
www.kfda.go.kr→식약청 자료실→간행물/지침) 및 식약청 전자의료기기과 블로그(http://blog.korea.kr/e-med)를 통하여 리플렛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전자의료기기과 02)380-1759~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