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연구원 세계인명 사전에 올라
상태바
현대모비스 연구원 세계인명 사전에 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모비스의 대리급 연구원이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2곳에 잇따라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기술연구소 응용기술연구팀에서 근무하는 고창성(34) 주임연구원이 지난해 미국 마르퀴즈 후즈 후 인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세계인명사전에 등재된 데 이어, 올해는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에서 발행하는 '21세기 뛰어난 세계의 지식인 2천명'에 선정돼 이름을 올렸다고 24일 밝혔다.

영국 IBC 인명사전은 미국 마르퀴즈, 인명정보기관(ABI) 발행 인명사전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불리며, 전 세계 과학자, 의학자, 발명가, 작가, 예술인, 정치.종교지도자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인물의 프로필을 소개하고 있다.

그는 이 인명사전에 등재되는 과정에서 편집위원회로부터 만장일치의 지지를 받았다.
 
고 연구원은 인하대 기계공학과와 광주과학기술원 기전공학과를 졸업했으며, 현대모비스에서는 CAD로 작업된 각종 자동차부품 모델을 시뮬레이션해 부품의 성능 자료를 얻는 것이 그의 연구과제다.

이 연구 과정에서 그는 지금까지 10여건의 특허를 출원했고 국내외에 발표한 논문만도 10여편에 이른다.

특히 2007년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미 자동차공학회(SAE) 콘퍼런스에서 별도의 CAD 작업 없이도 자동차 부품의 형상을 자유롭게 변형시켜 설계와 제품 개발 기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논문을 발표한 것이 참석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다.

고 연구원은 "연구분야에서의 업무혁신은 첨단기술 개발은 물론 설계 단계의 개선을 통해 제품의 원가를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면서 "최근 회사의 연구개발도 여기에 초점이 맞춰진 가운데 이에 부응하려는 노력이 좋은 결실로 맺어져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