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한글날 특집 다큐 방영
상태바
KT스카이라이프, 한글날 특집 다큐 방영
  • 김태환 기자 th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10월 08일 09시 1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태환 기자] KT스카이라이프(사장 이남기)는 다가오는 10월9일 한글날 오전 11시에 특집 다큐멘터리 '사라진 문자를 찾아서'를 자체 채널인 스카이가이드에서 첫 방송한다.

'사라진 문자를 찾아서'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으로부터 2014년 방송통신발전기금 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이다.

이 프로그램은 한글 탄생의 비밀과 변천 과정을 되짚어보고 현대 과학이 주목하는 한글의 우수성과 가능성을 소개하는 다큐멘터리다.

특히 훈민정음 반포 당시에는 28자였던 한글이 세월을 거쳐 24자로 줄어든 것에 주목해 사라진 4개의 문자에는 어떤 비밀이 있는지 집중적으로 파헤친다.

또 디지털 시대를 맞아 세계 속의 한글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도 살펴본다. 이 모든 과정을 국내외에서 만난 전문가의 생생한 고증과 외국 학자의 인터뷰 등을 통해 흥미진진하게 풀어냈다.

'사라진 문자를 찾아서'는 스카이가이드(스카이라이프 20번, 100번)를 통해 한글날 오전 11시 첫 방송되며, 오후 5시와 11시에도 재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KT스카이라이프는 정부 제작 지원을 받아 어린이들에게 독도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애니메이션 '구름빵 독도여행기'를 제작하는 등 공익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작·방영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