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국내 최대 유가공 통합 신공장 양주시에 건립
상태바
서울우유, 국내 최대 유가공 통합 신공장 양주시에 건립
  • 최미혜 기자 choimh@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10월 01일 14시 2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최미혜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은 국내 최대 규모의 유가공 통합 신공장 부지를 양주시로 확정하고 설계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신공장이 건립될 곳은 양주시 은현면 일대 약 7만여평에 달하는 부지다. 개별 목장과의 합리적인 연결성, 신선한 유제품의 빠른 보급을 위해 교통입지의 우수성이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기존 용인공장과 양주공장의 시설이 노후화됨에 따라 2020년 3월까지 약 3000억원을 투자해 신공장을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양주 신공장에는 향후 일 최대 1540t의 원유를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은 물론 우유를 비롯해 분유, 연유, 버터, 자연치즈, 멸균유 등 다양한 유제품 생산이 가능한 기반 장비 일체가 갖춰질 예정이다. 규모나 원유처리능력에 있어서 국내 최대다.

송용헌 서울우유협동조합장은 "기존 용인과 양주공장 역할을 효율적으로 흡수하고 최신 시설을 통해 원유를 보다 안정적으로 처리해 나갈 수 있는 신공장 부지 선정을 위해 3년에 걸쳐 심사 숙고했다"며 "조합의 미래를 책임질 통합 신공장의 부지가 확정됨에 따라 예정된 기간 내에 공장이 완공될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현재 경기도 양주와 용인, 안산, 경남 거창에 4개의 유가공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양주 신공장이 완공되면 기존 용인과 양주 공장은 매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