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회장, 사회적기업 전문서적 발간
상태바
최태원 SK회장, 사회적기업 전문서적 발간
  • 민경갑 기자 mingg@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09월 25일 12시 1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민경갑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사회적 기업의 생태계 조성과 확산을 위한 전문서적을 펴낸다.

SK그룹은 다음 달 14일부터 3일간 서울 양재동 K-호텔에서 개최되는 '사회적기업 월드 포럼 2014'를 공식 후원키로 하고 포럼 개최에 맞춰 최 회장이 그간 집필해온 사회적기업 관련 전문서적을 발간할 예정이다.

최 회장은 사회문제 해결의 대안으로 사회적기업에 관심을 갖고 수감되기 이전부터 SK그룹의 사회적기업 활성화 사례, 앞으로 계획, 제언 등을 엮은 책을 써왔다.

이번 전문서적은 2권으로 나뉘어 발간된다. 1권은 최 회장이 쓴 내용을 중심으로 사회적기업의 필요성, 취약한 사회적기업의 현실, 새로운 해법, 사회문제 해결 방안으로서의 사회적기업 등을 싣는다.

2권은 SK그룹의 사회적기업 담당 부서가 집필한 실무서로 행복도시락, 행복한학교, 행복사례, 카이스트 사회적기업가 MBA 등 SK그룹의 사회적기업 지원 사례 중심으로 소개돼 있다.

최 회장은 아울러 서적 판매 수익금 전액을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용도로 쓰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SK측이 전했다.

한편 사회적기업 월드 포럼은 지난 2008년 영국에서 시작해 올해로 7회를 맞는 행사로 사회적기업 분야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국제포럼이며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서울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