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수석부원장 "지급결제산업 육성 저해 규제 혁파"
상태바
금감원 수석부원장 "지급결제산업 육성 저해 규제 혁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남세진 기자] 최종구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은 "공인인증서를 요구하는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지급결제산업 육성을 저해하는 규제를 혁파하겠다"고 12일 밝혔다.

금융정보보호협의회 위원장인 최 수석부원장은 이날 협의회와 금융보안연구원이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공동 개최한 '제8회 금융정보보호 콘퍼런스'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내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금감원에 보안성 심의 전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라며 "장기적으로는 외부 보안 전문기관을 활용해 보안성 심의를 하는 등 규제를 완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또 "카드정보를 보유하게 되는 PG사에 대해서는 검사 주기를 단축하고 정보기술(IT)실태평가를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한층 강화된 검사·감독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거래의 편의성을 높이다 보면 전자금융사기가 발생할 위험이 커질 수 있는 만큼 지급결제 업자들이 독자적인 이상금융거래 탐지시스템(FDS)을 구축하고 고도화하도록 함으로써 업계 스스로 이용자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서도록 지도하겠다"고 덧붙였다.

IT환경∙보안 패러다임의 변화, 전자금융거래 유형의 다변화와 보안의 역할 등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관련 전문가 등 총 800여명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