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윤 금융위원장 "3년간 3조원 서비스산업 지원 펀드 조성"
상태바
신제윤 금융위원장 "3년간 3조원 서비스산업 지원 펀드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조선혜 기자]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앞으로 3년간 최대 3조원 규모의 유망 서비스산업 지원 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신 위원장은 이날 오전 판교 테크노밸리에서 기업인들과 기술금융 간담회를 갖고 "각 부처와 긴밀히 협력해 산업은행·기업은행·수출입은행 주도로 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라며 "복지부의 '글로벌제약산업 육성펀드'에 정책금융공사가 최소 500억원을 출자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펀드는 제약·바이오·의료 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신약 개발 역량을 높이기 위해 복지부가 1000억~1500억원 규모로 조성 중이다.

신 위원장은 "게임·애니메이션 등 문화콘텐츠 육성을 위한 '위풍당당콘텐츠코리아 펀드'와 디지털콘텐츠 등의 제작∙창업 지원을 위한 '디지털콘텐츠코리아 펀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풍당당콘텐츠코리아펀드는 올해 2000억원, 디지털콘텐츠코리아 펀드는 1000억원 규모로 각각 문화체육관광부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조성하고 있다.

그는 이어 "판교는 IT·BT·융합기술 중심의 첨단혁신 클러스트로 창조경제와 유망서비스산업 투자활성화 구현에 핵심 역할을 할 수 있다"며 "금융지원도 이런 특성에 맞춰 차별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