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중국남방항공과 인천~우루무치 노선 공동운항
상태바
대한항공, 중국남방항공과 인천~우루무치 노선 공동운항
  • 김태환 기자 th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08월 22일 15시 3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태환 기자] 대한항공(대표 지창훈)은 인천~우루무치 노선에 대해 중국남방항공과 공동운항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동운항이란 상대 항공사의 일정 좌석을 자사의 항공편명으로 판매해 운항편 확대 효과를 거두는 제휴 형태를 말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대한항공의 인천~우루무치 노선은 현재 주 2회 운항에서 중국남방항공의 주 3회가 더해져 모두 주 5회로 늘어나게 됐다.

이에 따라 인천발 우루무치행 노선은 현재 주 2편(화, 토)에 중국남방항공 공동운항편 주 3편(화, 금, 일)이 추가 됐으며, 우루무치발 인천행도 기존 주 2편(수, 일)에 공동운항편 주 3편(화, 금, 일)이 추가됐다.

몽골어로 '아름다운 목장'이라는 의미의 우루무치는 세계 도시들 중 바다와 가장 멀리 떨어진 도시다. 이 도시는 톈산대협곡 초원 트래킹과 해발 1900m에 자리한 톈츠 호수 등 다채로운 관광 자원을 자랑하고 있다.

우루무치가 위치하고 있는 신장자치구는 중국 정부의 서부대개발 정책에 따라 유라시아의 허브로 고속성장하고 있는 지역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중국남방항공과의 인천~우루무치 노선 공동운항을 통해 관광 수요의 증대는 물론 중국 서부 자원개발 관련 비즈니스 수요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중국남방항공을 비롯해 미국의 델타항공, 프랑스의 에어프랑스, 체코의 체코항공 등 총 29개사와 모두 318개 노선에 대한 공동운항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