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바이온텍 이온수기 '건강을 마신다'
상태바
[제품리뷰]바이온텍 이온수기 '건강을 마신다'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11월 27일 08시 3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생아는 체중의 90%가 물이고 노년기에 접어들면서는 신체의 50%만이 물이라 하더라고요~
보통의 성인 평균적인 수분량은 몸의 70% 정도라 하는데 우리몸을 구성하고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될께 바로 물입니다.

 

요즘은 몸에 좋다고 하는 물도 많이 나오고 정수기도 많이 나오고 한데 KBS 생로병사의 비밀의 나온 좋은 물의 조건은

 


1. 농약,중금속,박테리아 등 유해물질이 들어있지 않아야 한다
2. 칼슘등 미네랄 성분이 균형있게 용해돼 있어야 한다
3. pH가 8~9정도의 약 알칼리성 물이 좋다
4. 물은 차가워야 한다 (체온 보다 20~25도 낮은 것이 좋다)
5. 수소이온이 풍부해야 한다
 

 

위의 다섯가지에 속하는 물이 좋은물이란 얘길 하더라고요~
위에 언급한대로 ~ 약알칼리성 물이 몸에 좋다고 해서 요즘 알칼리 이온수기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으신데~이번에 저희집에도 한대 놓게 됐어요~

 

바이온텍 알칼리 이온수기는 전기분해로 환원된 물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DNA를 보호한다고 하더라고요~ 생로병사의 비밀의 나왔던 칼슘등 미네랄 성분이 균형있게 용해돼 있을뿐더러 ~

 

수소이온이 풍부한지라 만성설사/소화불량/위산과다/위장내 이상발효 가 있으신 분들에게 좋다고 해요. 울 랑이의 소화불량과 위산과다에 좋다고 해서 들여놓게 됐고요. 임산부인 저에게도 좋은제품이라고 ~ 하더라고요~  

 

그럼 어떠한 과정을 걸쳐 이온수로 만들어 지는지 또 이온수기가 우리몸에 어디에 좋은지 간단하게 알려드릴께요~

 

 

 

 --------------------------------------------- 이온수 생성방법 ●

 


이온수 생성방법은 일반 수도물이정수 1.2 필터 과정을 걸쳐 이온수기에서 이온을 분리해 생성됩니다. 백금 티타늄 전극으로 산성이온수와 알칼리이온수로 나눠 분리되어 생성됩니다.  

 

 

 

 

 

 pH란 용액의 수소이온지수를 나타내는 것으로써 산성도를 가늠하는 척도입니다.

예를 들어, pH1 의 용액에는 수소이온이 0.1의 비율이 있는 것이고 pH2의 용액에는 수소이온이
  0.01의 비율로 있는 것이기 때문에 pH가 낮을수록 수소이온이 많은 산성을 나타냅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이듯 물 분자를 전기분해하면 수산기이온과 수소이온으로 나뉘는데
이 수소이온은 분자 상태가 아닌 원자상태이므로 활성수소가 되고 이 활성수소는 몸 속의 과량의 활성 산소와 결합하여 증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우리몸의 세포는 혈액을 통해 산소를 공급받고 노폐물을 내보내는데,

 

노폐물 중에 산성노폐물이 무기알칼리성광물과 화합하면
중화되고, 몸 밖으로 쉽게 배설이 되어 산성노폐물의 축적으로 인한 몸의 산성화를 막아줍니다.
 

 

 

 

 

 

 

 

* 활성수소: 자외선을 받거나 방전할 때에 화학 반응을 일으키기 쉬운 수소, 산화물을 환원하는 힘이세다. 체내의 과량의 활성산소와 반응하여 물로 중화시킨다.
* 활성산소: 보통의 산소보다 다른 물질과 작용하는 힘이 센 산소,. 원자상태의 산소나 준안정 상태의 산소분자로서 다른 물질을 산화하게 하는 힘이세다.
몸 속에 침투되는 각종 바이러스, 세균등을 산화시키는 역할을 하나 과량 발생시 몸속의 건강한 세포를 공격하는등 노화의 주요원인이다.

 

 

 

 

 

 

 



바이온텍 이온수기 BTM-505N 제품은  그동안 이온수기가 좋다는건 알면서도 가격적인 부담으로 구매하지 못하셨던
고객님들을 위해 저렴하게 나온 제품이에요~

 

디지털 회로에 의한 유량감지센서 시스템으로 유량을 정확히 감지하여 필터 사용량을 LCD 표시창을 통해 지속적으로 표시해주고 필터 교환시기를 문자와 음성으로 알려주어 별도의 관리가 필요없는 제품이에요~

 

위의 사진의 손잡이를 돌려 ~ 적정 pH자동맞춤으로 각가정의 공급유량 변동에 관계없이 자가진단 기능에 의해 적정 pH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하고 고순도의 이온수를 생성합니다.

 

 

 

 

 

 

 

바이온텍 이온수기 BTM-505N 제품은   알칼리수나 정수 그리고 산성수 등급에 따라 LCD 액정에 물이 다르게 들어와요~
기존 이온수 단계를 세분화 하여, 알칼리 이온수 5단계와 산성이온수 2단계 및 정수의 총 8단계로 세분화하여  용도나 음용자에 선택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선택폭을 향상시켰습니다.

우리 체내의 pH를 약 알칼리성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몸속으로 흡수되는 산성식품과 환경오염으로 인해 산화되는 것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알칼리이온수기가 최적이라고 하네요~
 

 

 

 

 

◆알칼리이온수는
1.몸에 불필요한 활성산소를 중화시크는 활성수소가 풍부한 물입니다.
2. 클러스터가 체세포와 작거나 비슷하여 흡수가 빠르고 활성화되어 세포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3. 역삼투압 정수기에서는 모두 걸러져버리는 칼슘,칼륨,마그네슘,나트륨 등 우리몸에
필요한 미네랄을 공급해줌으로써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합니다.
4. 가장 좋은 컨디션을 나타내는 육각형의 결정모양인 육각수형태로 존재하여 흡수됨으로
효율적인 물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5. 몸에 좋은 알칼리성 식품들을 먹는것과 같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위도표의 컬러같이 알칼리이온수 pH 표시와 함께 칼라가 자동으로 바뀌면서 ~ 이용단계를 선택해 사용하실 수 있어요~

 

 

 

 

 

 

 

 

 

............................................................. 알칼리 이온수기 사용예

 

 

 

 맛있는 밥
밥을 하실 때 알칼리이온수(pH9.0)나 청정수로 쌀을 씻어 불리시고 물을 맞추면 쌀알에 물이 흡수가 빨리 되면서 밥이 되는 시간도 절약되고, 여름철에도 쉽게 상하지 않습니다. (물의 양은 보통 물보다 조금 적게 잡으셔야 합니다)
 

 


 맛있는 달걀 반숙요리
달걀 반숙이 좋다고 하는 이유는 달걀 노른자의 산성콜레스테롤이 다 익어버리면 탑탑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달걀을 반숙으로 삶으시려면 팔팔 끓는 알칼리이온수에 달걀을 넣은 다음 불을 끕니다.
약 5분정도 지나면 이상적인 달걀 반숙이 됩니다.

 


 살아있는 물에 보리차의 구수함
물을 끓이면 물 속의 미네랄이 불활성화되어 전해질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에 보리차를 한 통씩 끓이자면 온 집안이 숨이 턱턱 막힐만큼 더워지고 번거롭습니다.
알칼리이온수에 보리차, 녹차팩등을 담궈놓기만 하시면 강력한 용출력으로 끓이지 않고도  차 성분을 우려내므로 연료비, 전기료를 절감할 뿐 아니라 주부들의 일손까지 덜어드립니다.
 

 


 깨끗한 야채와 과일
야채나 과일을 산성이온수에 씻은 후 알칼리이온수로 헹구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전하고 신선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재료속까지 쏙쏙! 국물요리, 사골요리
알칼리이온수는 물의 클러스터가 작아 국물을 우려내는 요리나 사골, 곰탕등을 고으시면 재료속 깊숙한 곳의 맛까지 우러나 맛이 깊어지고 적은 재료로도 깊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야채를 데쳐도 살아있는 색깔
푸른색 야채는 잠길 정도의 알칼리이온수에 뚜껑 없이 빨리 데치시면 윤기가 납니다.
(소금이나 소다등을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진이 없는 흰 야채는 냄비에
알칼리이온수를 조금만 넣고 뚜껑을 덮은 채 데치면 맛도 좋고 향기가 나는 나물을 무칠 수 있습니다.
 

 


맛있는 차와 커피
커피나 차에 알칼리이온수를 끓여 넣으면 고유의 쓴 맛이나 떫은 맛이 없어지고 은은한 맛과 향취만을 살려줍니다.
알칼리이온수를 얼린 얼음을 술에 넣어드시면 술이 순하고 부드러워지며 숙취가 덜합니다.

 


 성장발달을 향상시키는 분유 물
유아 분유를 알칼리이온수(pH8.5)로 타서 먹이면 흡수가 좋아져 신체발육과 골격형성에 좋은 건강분유가 됩니다.

 


 비린내 없는 콩나물
알칼리이온수로 콩나물을 삶으면 물이 빨리 끓고 냄새가 좋아집니다.
삶는 도중 깜박하고 뚜껑을 열더라도 비린내가 적게 나며 맛있는 콩나물 무침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숙취해소
취침전이나 과음 후에 일어나서 공복에 알칼리이온수 단계를 높여서 1~2잔 드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체지방이 적어지는 건강한 다이어트
알칼리이온수는 흡수가 빠른 만큼 배출도 빨라 노폐물을 많이 배출해주므로 체지방이 감소되어 굶지 않고도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 후 수분보충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이 빨라지면서 땀이 배출되기 때문에 우리 몸은 수분을 빨리 흡수하려고 합니다.
알칼리이온수는 클러스터가 작아 흡수가 빠르므로 운동 후에 마시는 이온음료를 따로 사 드실 필요가 없습니다. 

 


 실크 옷에 묻은 얼룩제거
실크 옷의 얼룩을 제거하려다 잘못하면 오히려 더 큰 얼룩이 생깁니다.
알칼리이온수로 얼룩진 부위를 흠뻑 적신 후 가제로 두들겨주면 도움이 됩니다.
식탁커버의 얼룩을 지울 때도 좋습니다. 

 

 

 담가두면 연해지는 고기 
알칼리이온수에 고기를 20~30분간 담궈두고 요리하면 연하고 맛있는 고기가 됩니다.

 


 담백한 청국장요리
청국장 요리시 알칼리이온수를 사용하시면 냄새가 적어지고 맛도 담백해져서 부담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튼튼한 애완동물
애완동물의 음용수로 알칼리이온수를 먹이시면 냄새도 적어지고 건강하고 튼튼한 애완동물로 키울 수 있습니다.

 

 

 

 

 

  

 

 

 

 

 

 

 

 

 

알칼리수 이용수기의 경우는 요리나 음용 치료용으로 사용을 하는반면 산성 이온수의 경우는 소독의 기능으로 집안을 말끔히 청소 할수 있습니다.

 

 

 

 

   

 

 

 

 

 ............................................................. 산성 이온수 사용예  

 

 쉽게 까지는 삶은 계란
반숙을 만들고 싶다면 알칼리이온수로, 삶은 계란의 껍질을 쉽게 까고 싶다면 산성이온수로 삶아주세요. 쉽고 빠른 계란요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탱탱한 피부관리
산성이온수는 수축효과가 있으므로 세안시 사용하시면 모공을 수축시켜 탱탱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해드립니다. 
 

 

 우리 가족 건강을 위협하는 농약제거
신선하게 보이기 위해 뿌리는 농약! 하지만 우리 가족의 몸은 병들어 갑니다.
농약은 강알칼리이므로 야채나 과일을 산성이온수에 씻어 농약을 중화시킨 다음 알칼리이온수로 헹구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깨끗하고 안전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산성이온수는 염소의 5배 이상 강력한 산화력으로 세균, 바이러스, 농약성분까지 제거합니다.

 

 
 기름 뺀 돼지고기
돼지고기의 기름을 빼고 요리를 하고 싶으면 조리하기 전에 생고기를 산성이온수에 담근 후
손으로 문질러 씻어내시면 됩니다.

 

 
 쫄깃쫄깃한 맛있는 면
국수, 냉면을 삶을 때 산성이온수를 사용하면 끈기가 있고 쫄깃쫄깃해져 맛있는 면이 됩니다.
(단, 우동, 스파게티 등 굵은 면은 알칼리이온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맛있는 튀김요리
튀김반죽을 하실때 산성이온수를 사용하시면 바삭바삭함이 더해져서 더 맛있습니다.

 

 

 

 주전자 앙금떼기
주전자에 앙금이 붙었거나 냄비가 타서 눌었을 때 산성이온수에 하룻밤 정도 담궈두면 잘 씻깁니다.

 

 

 

 천연 여성청결제
뒷물을 할 때 산성이온수를 데워서 사용하시면 천연 여성청결제가 됩니다.
 화학처리한 일반 청결제보다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발의 피곤함을 덜어주는 족욕
하루종일 돌아다녔거나 서있는 일을 하셨을 때,
또는 발이 부었을 때 산성이온수를 데워서 족욕에 이용하시면 붓기도 빨리 빠지고 피곤이 풀립니다

 

 

 

 지혈효과
찰과상이나 칼에 베이는 자상을 입었을 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산성이온수로 소독부터 하고 약을 바르십시오.
곪는 것을 방지해지고 수축효과가 있어 지혈이 빠르며 통증도 줄어듭니다.

 

 

 

 하수구 악취제거
씽크대나 목욕탕의 하수구에 찌꺼기나 먼지등으로 인하여 악취가 날 때
강산성이온수를 뿌려주면 박테리아, 곰팡이균의 번식을 없애주기 때문에 악취가 사라집니다

 

 

 

 깨끗한 먹물
먹을 갈 때 산성이온수를 사용하면 먹물이 더 검어지고 깨끗하게 잘 갈립니다. 

 


 말끔한 청소
복도, 타일바닥 등 청소하실 때 산성이온수를 사용하면 구석구석 먼지를 한결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빨리 마르기 때문에 끈적거리지 않습니다.

 

 

 

 반짝반짝 광나는 수저
수저를 강산성이온수에 담궈두면 살균, 소독, 산화력으로 인해 깨끗이 세척될 뿐만 아니라 수저에서 광택이 납니다.

 


 물 때 없는 욕조
목욕물에 산성이온수를 섞어 끓이면 산성이온수의 높은 열전도율로 인해 물이 빨리 끓고 물 때가 잘 끼지 않아 욕조가 더러워지지 않습니다.

 


 뽀득뽀득 식기세척
산성이온수는 세정력, 살균력이 있으므로 식기를 씻을 때 반드시 사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식기의 깨끗함과 광택이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싱싱한 꽃꽃이
소중한 날을 기념하는 꽃다발을 받으셨다면, 꽃의 절단부에 산성이온수를 2배로 희석하여 발라주시면 오랜 시간동안 꽃이 싱싱하게 살아있습니다.

 

 

 

유황온천수의 느낌 그대로
산성이온수는 아스트리젠트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 목욕, 세발, 세안 사용시 부드러운 감촉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주방청결유지
면 행주를 너무 자주 삶으면 헤지므로 저녁에 산성이온수에 담궈놓았다가 깨끗이 빨아 사용하시면 행주에 붙어있는 세균등을 제거할 수 있으며, 도마에 난 칼자국 사이사이 끼는 이물질을 씻어내고 소독하는데 산성이온수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애완동물의 전염병 방지
애완동물의 털을 닦아주는데 산성이온수를 사용하면 전염병을 방지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털을 윤기나게 하고 발육을 촉진합니다. 

 

 

 

 

 

사용방법 출처: http://www.bion-tech.com/

 

 

 

 

 


 

앞으로도 이처럼 우리몸에 도움이 돼주는 알칼리수와 함께 ~ 집안곳곳의 청소를 도와주는 산성이온수까지~몸뿐 아니라~ 깔끔한 청소도우미 역할까지 해주는 바이온텍 이온수기 BTM-505N 제품이에요~

 

 

오늘은 간단히 이러이러한 제품이다 하는걸 올려드렸고요~ 앞으로 위에 나온 사용예처럼~위장병으로 고생하는 남편의 음용경과보고와 더불어 다양한 요리도 보여드리고~ 산성이온수를 이용한 생활 곳곳의 다양한 사용법도 올려드릴께요~
 
---------------------

출처 : 별바라기 님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nightsh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