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양금속, 송윤순 전 현대제철 부사장 신임 대표로 내정
상태바
대양금속, 송윤순 전 현대제철 부사장 신임 대표로 내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유현석 기자] 대양금속은 신임대표에 송윤순 전 현대제철 부사장을 내정했다고 7일 밝혔다.

대양금속은 "워크아웃 조기졸업을 위한 구원투수로 나서게 된 신임 송윤순 부사장은 경영 정상화 기반을 만드는데 성공한 강석태, 강찬구 공동대표의 바통을 이어받아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며 "추후 임시주총을 통해 법적 대표이사에 선임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스테인리스 업계 최고 전문가로 꼽히는 강석태 대표는 고문으로 자리를 옮겨 경영 전반에 대한 자문과 신사업 강화 등에 힘을 더하게 된다.

송 부사장은 한양대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현대제철 중국 지점장, 스테인리스사업부 전무, 영업총괄본부장 및 부사장을 역임하는 등 1978년부터 32년간 현대제철에 근무했다.

현대제철의 국내외 영업을 비롯해 판재 및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업무 경험을 갖추고 있어 업계 대표적인 '철강통'으로 손꼽히는 인물이다.

대양금속 관계자는 "송 부사장이 철강업계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격적 전략 및 차별화를 통해 대양금속의 부활을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송윤순 내정자는 "지난 40여년간 국내를 대표하는 스테인리스 전문 기업으로 내실을 다져온 대양금속의 이끌게 돼 부담도 되지만 그만큼 기대도 크다"면서 "그 동안 철강업계 전반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십분 살려 대양금속이 지난 날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도록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