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전자 원형세라믹 히터 TESS-H1461
상태바
테스전자 원형세라믹 히터 TESS-H1461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11월 17일 17시 3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겨울 따스하게 보내기

겨울필수품,원형세라믹히터로 추운 겨울 따스하게 보내기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탓에 성큼 겨울이 다가온 것 같아요.
아침에 외출했다 왔는데 살짝쿵 얼음이 얼었더라구요. 

겨울옷만큼이나 싸늘해진 몸을 녹 일 수 있는 방안의 따뜻한 공기가
그리워지는 계절~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 때문에 진작부터 저는 거실에 전기매트와 러그를 꺼내 사용중이였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난방 보조기구, 세라믹히터까지 준비해두니 추운 겨울도 끄떡 없을 것 같아요.

 

최근 미국과 이라크의 전쟁발발 위기로 인한 유가 불안정 때문에 연료비가 적게 들면서 전기 소모가 적은 실용적인 소형제품들 ,로터리히터, 라디에이터 등 주로 등유를 사용하는 난방기기나 전력소모가 많은 제품보다 원적외선히터, 전 기스토브, 전기장판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지요.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테스전자에서 나온 TESS-H1461 원형세라믹히터 랍니다. 

 
난방용품을 고를 때는 내구성과 함께 화재에 대한 안전성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지요. 무엇보다 오염이 적고 안전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 실내공기오염이 적은 난방소재가 전기 제품이라는 건 아시죠?

 

겨울에 보조난방기구를 적절하게 사용하는것도 난방비를 줄이는 지혜가 아닐까 싶어요. 사실 전기료나 기름값,혹은 가스비 아끼다고 집안 온도 낮춰 놓고 생활하다가는 감기걸려서 병원비가 더 나올수도 있다는거 잊지 마시고 적절한 실내온도 맞추어 놓고 따스하게 보내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 

 

테라스 TESS-H1461 원형세라믹히터는 사용전압은 220V, 소비전력은 900W, 난방능력은 774cal/h로 고효율 발열판을 채용, 따스하며 전도안전장치를 장착해서 넘어지면 전원이 자동 차단되는 제품입니다.

 

제품 사이즈는 420(W)X320(D)X700(H) 전체 무게가 5KG으로 들었을 때 무척이나 가볍네요. 가볍기 때문에 이동성도 뛰어납니다.

 

테스 원형세라믹 히터는 동부화재 1억원 가입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1년 A/S가 가능한 제품이네요. 

 



품 포장 박스를 열어보니 간단한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사용설명서와 제품 본체, 그리고  해드 부분을 연결해주는 나사가 들어 있습니다. 세라믹 히터 메뉴얼은 간단하고 조작방법이 쉬운데 그래도 전기 제품이나 한번 읽어 둘 필요가 있겠죠.

 

 


 나사 하나가 들어있는데 간단하게 해드와 몸체를 연결해 조립해주면 됩니다. 안쪽으로 밀어주어 구멍에 맞추어 손으로 돌려주면 끝~

 

 

 

 

 

 

 

전체적인 바디는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선풍기 형태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전망이 촘촘하게 되어 있고 , 히터부를 보면 중앙부분에 TESS로고가 보이네요.바닥면엔 타이머와 강/약조절 버튼이 있고 전기선줄은 위치해 있습니다.  밋밋함을 없애주기 위해 꽃과 나비 패턴이 그려져 있는데 나름 귀엽네요. ^^

 

 
 높낮이 조절 버튼으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눌러서 높이를 조절해주면 간단하게 높낮이를 맞출 수 있어요.

 

 

 
그리고  뒷부분에는 안전 손잡이가 위치해 있어서 가열중에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네요. 워낙 무게감이 가볍기 때문에 이동성이 뛰어난 제품이네요. 

 

 



 

 

자~ 이제 원형 세라믹 히터 틀어볼까? 히터부를 살펴보면 안쪽에 이렇게 되어 있답니다. 세라믹히터라고 했는데 그 안쪽을 보니 세라믹으로 만들어져 있네요. 조작 버튼을 돌려 전원을 켜니 금방 온기가 전달되어 따스해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처음 켰을 때 약간 소리가 나는 듯 했는데 조금있으니 괜찮더라구요.  

 



고효율 발열판을 채용해 따슷하고 전도 안전장치 스위치가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금방 공기가 훈훈해지는 것 같네요.

 

 

 



메뉴얼이 간단해서 조작이 쉽고,  상하 각도조절, 좌우회전기능과 더불어 타이머 기능이 있어서 사용자가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편하고 안전하게 쓸 수 있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보조난방기구로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혹은 작은 매장에서 사용하셔도 좋을 듯 싶어요. 

단지 아쉬운 점은 제품 설명서에는 소비전력 1000W으로 표기 되어 있는데 인터넷 정보에는 900W로 나와 있더라구요. 좀더 정확한 표기가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제품 본체의 기본적인 제품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이 부착된 tag  스티커는 하나 쯤 부착되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집에 온 제품엔 스티커가 전부 빠져있더라구요. 

 

특히 낮시간 보일러 틀어 놓지 않을때 책상에서 컴작업 많이 하는데 (제가 좀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 항상 수면양말까지 신고 있다죠.) 발 아랫쪽에 틀어 놓으니 따스해서 넘 좋더라구요.

 

선풍기형 히터는 사용이 편리하고 안전한 편이지만 전기 소모량이 많은 것이 단점인 거는 사실이지만,  여름철에 에어컨과 선풍기를 함께 쓰면 냉방효과가 높아지는 것처럼 보조난방기를 적절히 활용하면 난방비도 아끼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난방기기구들은 제조회사에 따라 가격과 기능, 안정성에서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여러모로 비교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을 듯 싶어요.

 

이를 위해서는 먼저 난방기기의 다양한 종류와 용도를 알아두고 자신에게 맞는 용량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정보를 숙지해두면 좋겠죠.  

 


 

 

보조난방기구 고르기 tips 도 알아두세요.

 

 

 

#실내 평수에 따라 선택한다

 

난방용품을 고를 때는 난방이 필요한 공간의 크기를 요모조모 따져보고 구매해야 한다. 부분 난방에 사용할 목적이라면 기능이 복잡한 것보다 보조 난방을 하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의 단순한 기능을 선택하는 것이 값도 싸고 잔 고장이 적어 여러모로 편리하다.

 

공간이 넓은 10평 이상의 사무실에서는 로터리식 히터가 적합하며,3~7평 정도의 공간이라면 전기히터나 가스 캐비닛 히터가 적당하다.

 

안전을 위해 제품이 넘어질 경우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게 바람직하다.라디에이터는 동파가 일어나기 쉬운 화장실이나 반지하 등에서 사용하면 적합하다.

 

온풍기는 환풍이 잘되는 곳에 설치하는 것이 좋고 의류 판매점과 같이 열기를 직접 받으면 안 되는 곳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 좁은 공간에서는 원적외선이나 할로겐 방식의 히터가 적합하다.


 

#사용 연료를 고려한다

20평 정도의 넓은 공간에 사용할 난방용품이라면 석유 난방용품이,거실 정도 크기의 공간이라면 가스 난방용품이,3평 정도의 개인 공간이라면 전기 난방용품이 적당하다.

 

환기가 잘 되는 곳은 석유나 가스가 무난하지만 환기가 잘되지 않는다면 전기 난방용품이 좋다. 특히 어린이나 노약자가 있는 가정은 실내 공기 오염이 적으면서 안전한 전기 난방용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유아 방은 공기 순환이 잘 안 되므로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를 함께 가동하거나 이 같은 기능이 부착된 제품을 구매하는 게 바람직하다.


#열효율과 전기요금을 따져본다

전기 난방용품도 다른 가전제품과 마찬가지로 전력 소비량을 따져보아야 한다. 전기 난방용품은 열효율이 그다지 높지 않으므로 권장 평수보다 조금 큰 모델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전기 라디에이터는 전기료가 많이 드는 편이며,원적외선보다는 할로겐히터가 전기료가 적게 든다.


 

#기능을 고려한다

최근에 나오는 제품들은 건강을 고려해 공기 정화 기능이나 스팀 기능을 부가한 것이 많다. 석유 난방용품의 경우 공기 정화 기능이 있는 제품이,전기 난방용품은 스팀 기능이 있는 것이 좋다.

 

이 밖에 실내 온도 변화를 스스로 감지해 인체가 가장 쾌적하게 느끼는 최적의 난방 조건으로 온도를 조절해주는 제품이 있으므로 아기를 키우는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적당하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기능의 제품일지라도 복잡한 것보다는 보조적인 난방 기능에 지장이 없는 단순한 기능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잔 고장이 적을 수 있다.

 

#안전성을 고려한다

안전성을 고려한다면 전기히터 방식의 제품이 낫다. 석유나 가스를 사용하는 것보다 안전하며 가격과 공간활용도 면에서도 우수한 편이다.

다만 엄청난 전기 소비가 수반되므로 노후된 전선 정비 등 안전 조치가 병행돼야 한다. 특히 화재에 대한 안전성을 꼼꼼히 살펴야 하므로 넘어지면 자동으로 불이 꺼지는 안전 장치가 돼 있는 제품을 고른다.

 

 

 

-네이버 지식in 참조.-



---------------------------------

출처 : 하늘채 님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ng21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