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대우 마티즈 11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상태바
GM 대우 마티즈 11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장의식기자] 지엠대우 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대우) 마티즈가 국내 소형승용차 부문에서 11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지닌 자동차로 선정됐다.

올해로 11년째를 맞는 이번 조사에서 11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전체 192개 산업군 가운데 마티즈를 포함  37개로 조사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 (K-BPI)'에서 마티즈가 1999년부터 2009년까지 11년 연속 소형승용차 부문 1위 브랜드의 영예를 차지했다.

GM 대우 경차브랜드운영팀 윤희정 부장은 "지난해 마케팅 인사이트의 초기품질 및 내구품질 조사 1위와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수퍼 브랜드 수상에 이어 이번 조사에서도 마티즈가 국내 소형승용차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됨에 따라 다시 한번 마티즈의 브랜드 파워와 경쟁력이 입증됐다"고 밝혔다.
마티즈가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소형승용차 부문은 현재 국내에서 판매중인 모든 경차와 소형차, 준중형차를 조사 대상으로 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지수화 한 것이다. 국내 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 세계적인 브랜드 개발과 육성을 위한 지표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조사 공신력 있는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한편 GM 대우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올해 하반기 예정된 차세대 경차 출시 이후에도 기존 마티즈 모델을 병행 판매, 경차 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 GM 대우는 3월 마티즈 구입고객에게 LED(발광 다이오드) 방향 지시등이 달린 아웃사이드 미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