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내열황토 뚝배기로 건강한 밥상을!
상태바
[제품리뷰]내열황토 뚝배기로 건강한 밥상을!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11월 03일 08시 3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 요런 황토 뚝배기 하나 있었으면 했는데 귀엽고 깜찍한 내열황토 氣 뚝배기를 하나 받았습니다. 여자라서 그런가요? 요런 이쁜 그릇 보면 무쟈게 행복해진다는......
 
지름 약 18.5cm,높이 약 7cm 크기로(수작업 제품이라 약간의 크기 차이는있다고 하네요) 크기도 넘 작지도 크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의 황토 氣 뚝배기~

요 제품은 手 작업 제품이라 더 없이 세련된 느낌이 드네요. 수작업의 정성이 그대로 느껴지는 제품이에요. 수작업으로 만들어 제품마다 크기, 두께, 질감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발명특허를 받은 제품으로 원적외선이 방출되는 특허받은 뚝배기라고 몸에도 좋을 것 같아요. 제품안에 이렇게 특허증과 함께 황토 기 옹기에 대해  특징까지 들어있더군요






요기에 보글보글 된장찌개나, 달걀찜,김치찌개  같은 것을 끓여먹으면 너무 맛있겠죠.
 
불에 직접 사용 할 수 있는 내열 황토 氣 뚝배기로  황토 氣 원적외선의 효과로 음식맛이 월등히 좋으며 보온성이 오래가기 때문에 찌개류를 끓여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받자마자 전 10여분 정도 쌀뜨물에 끓였어요. 왜냐구요? 
처음 사용시 쌀뜨물이나 풀물 등으로 10~15분정도 끓여낸 후 사용하는 이유는? 

그렇지 않고 그냥 음식을 끓여 드시면, 음식의 간이   옹기 표면으로 흘러나와 몽글몽글 타게 되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냄비바닥의 갈라짐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실행해 주세요. 내열황토 뚝배기인 경우, 처음에 사용할 때는 이렇게 해주셔야해요.


모양도 넘 귀엽고 깜찍해요. 양옆에 귀여운 손잡이..... 손잡이 부분은 튼실해 보이기는 하는데 뜨거운 찌개류 끓였을 때 손잡이 부분이 넘 작아서 잡기에 다소 불편한 감은 있지만, 조심스럽게 옮기시면 될 것 같아요.


뚜껑 부분에 氣 한자가 보이시죠? 황토氣 뚝배기 제품에 이렇게 글자 하나를 넣어주니 더 세련된 느낌이에요


황토 도자기는 황토 도자기 뚝배기는 변질 또는 변색이 없고  사용히 더운물로 세척하면 쉽게 세척 됩니다.

물에 너무 오래담가두시지 마시구요,. 그리고 위와 같은 특성으로 표면에는 미세한 Crack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는 유약에만 발생하는 미세 Crack으로 사용상에는 전혀 문제가 없답니다. 자연유약을 사용해 만들어서 자연유약의 특성상 제품 표면이 거칠고 스크래치,흐른자국,뭉침현상등이 생길 수 있답니다.
 
화려하지도 그렇다고 투박하지도 않은  단아하고 정감있는 산뜻함이 느껴지는 뚝배기에요.




▲원적외선이 방출되는 내열황토 기 뚝배기~ 찌개가 보글보글 끓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뚝배기 오래 사용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1. 처음 사용 시 세번정도는 약한 불로 길들여 사용하세요.
2. 너무 센불은 피하고 중불이하에서 은근히 사용하시구요.
3. 내열도기 특성상 수분 흡수율이 있으므로 세척시 장시간(30분이상) 물에 담그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세척시 세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제품은 지난번 토기나라에서 받은  청수선 한트 커피잔 세트랍니다.  이제품도 수작업 제품으로 넘 깜찍하고 세련된 느낌이에요.

 

커피마시는 시간이 너무도 행복하다는......^^

 

지금 토기나라에 가시면 더 멋진 수작업 제품들을 만나실 수 있답니다.



토기나라가 궁금하다면....

http://www.toginara.com


----------------------------------------

출처 : 하늘채 님의 블로그
(
http://blog.naver.com/ng21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