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장애아동 가족 대상 '힐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KT, 장애아동 가족 대상 '힐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김태환 기자 th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04월 16일 11시 0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태환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장애 아동 가족의 정서 지원 사업인 'KT 가족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가족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KT 가족 힐링 프로그램'은 장애아동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가해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정서적으로 치유 받을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으로 장애아동 양육에 대한 책임을 지는 어머니의 경우 심각한 수준의 우울증을 겪고 있는 경우가 41%에 달한다. 또 장애아동의 형제자매들도 과도한 희생으로 가족 간의 갈등을 겪게 되는 경우도 상당 수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KT가 지난해부터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장애인 당사자에 국한되던 복지 제도의 한계를 탈피해 가족 구성원을 대상으로 이뤄진다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그램의 진행은 비장애 자녀 대상 교육과 부모 대상 교육으로 나눠 진행되며 미술, 음악, 연극, 영화 등 다양한 문화예술이 활옹된다. 장소는 토요일 종로구 동숭동에 위치한 서울문화재단 대학로 연습실이며 총 16회의 주기적인 수업이 매주 진행된다.

신청자 접수는 이달 16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진행되며, 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KT 홈페이지(www.k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