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비법 화덕피자 창업 시크릿…섬세하고 자상한 입문서
상태바
절대비법 화덕피자 창업 시크릿…섬세하고 자상한 입문서
  • 김태환 기자 th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3년 07월 29일 08시 1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기홍 지음 / 크라운출판사 / 172쪽 / 1만7000원
   
 

[컨슈머타임스 김태환 기자] 피자 외식산업의 트랜드 변화와 화덕 창업의 입문서 '절대비법 화덕피자 창업 시크릿'.

이 책은 한국의 떠오르는 직업 '피자쟁이(피자욜료)'들과 화덕피자창업에 있어 안전하게 입문하는 방법을 기술하고 있다.

저자 방기홍은 본래 직업이던 지휘자의 신분을 접고 다시 피자쟁이로서의 삶을 시작한 화덕장인이다. 현재 이태리국립피자학교의 한국분원장, 이태리로마 피자 세계 챔피언십 심사위원이기도 하다.

'요식업창업, 어렵지만 할만하다'라는 단순한 진리를 벗어나 좀더 섬세하고 자상하게 '피자쟁이'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화덕피자의 세계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10년 넘게 화덕피자매장과 피자학원(이태리국립피자학교분원)을 운영하면서 얻은 화덕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개했다. '화덕이 대세다'라는 입소문에 덜컥 피자창업을 준비하는 미흡한 창업자와 프랜차이즈 실무자들에게 따끔한 조언의 말도 전해준다.

이 책은 한국피자산업의 트랜드 변화는 물론이거니와 한국의 다양한 음식문화와 조리문화에 대해 먼저 생각해 보기를 당부하고 있다.

또 화덕창업 경쟁지인 수도권을 집중 조명하고 우리나라 각 지역, 음식문화 트렌드의 변화를 새로운 견해와 시각으로 담았다.

일반독자들에게 다소 생소한 분야인 화덕피자와 화덕요리의 세계를 담은 이 책은 피자업계 및 한국의 예비창업자들에게 귀중한 화덕피자창업 입문서가 될 것이다.

절대비법 화덕피자 창업 시크릿…방기홍 지음 / 크라운출판사 / 172쪽 / 1만7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