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4월 말 출국을 위해 카타르항공 항공권을 구매했는데, 제 여정이 취소되면서 환불을 받고 싶어 알아보다가 너무 화가 났습니다.
시시각각 정책이 통보 형태로 변경되고 있는 와중에 저 역시 적지 않은 항공권 구매 비용을 중동 국가 항공사에 바치게 생겼습니다.
정책 변경은 대략 [도착지 입국 금지 시 전액 환불 -> 입국 금지에도 수수료 부과 -> 현금 환불 불가 및 바우처 환불(유효기간 1년) 혹은 여정 변경 -> 여정 변경 시 수수료 추가 부과 및 바우처 유효기간 3개월로 변경]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저는 운송약관을 살펴보고 항공권을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항공사가 별도 고지 없이 계약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변경했습니다. 이에 대해 저는 배상 청구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카타르항공은 지난 25일부터 모든 국제선 운항을 금지하고 외국인 입국을 막았습니다. 유일하게 경유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여행 카페에서도 비슷한 내용으로 소비자원에 신고를 했는데 소비자원은 외항사라 도움을 드리기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를 포함해 외항사를 이용하다 발생한 문제는 어디서 해결할 수 있는 건가요? 소비자 권리 보호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