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일 날 12시경 동해 고속도로공사현장에서 하차후 내리막에서 사고가 났습니다
내리막 초입은 비포장 이였구(20~30미터) 그후 비포장 평길 (15~20미터)그런후에
가포장 시멘트길(50~60미터)이런길을 내려가야했습니다 (짐 싣고 올라온길)
제 앞에는 엑시언트25톤 차량이 내려가고있었구요
제차량은 볼보FH540카고입니다 금년 2월에 신차로 구입했습니다
위의 길에서 비포장에서도 잘내려왔는데 가포장길에 와서야
브레이크가 말을 안듣고 브레이크가 없는듯이 내려왔습니니다
이해할수 없었습니다
경사가 심해서 (3,4,5,축 에어서스) 서스를 최대한든후 내려오고있었습니다
수동1단 배기3단 상태였구요 가포장 진입중에 너무천천히 내려 갔기에 엘셀을 살짝 밟았습니다
그상태로 내려 가고 있었구요(그래도 10키로미만의속도)
경사가 있던지라 다시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전혀 제어가 되지 않았습니다.
가포장에서 밀려내려가는중에 앞 차량에 여러회(6~7회) 경적을 울려습니다
앞의 차량이 머리를 내서 뒤돌아 보고서는
제차량이 이상하다는 것을 알고 가속을 하였지만 추돌을 피할수는 없었습니다
추돌후에도 브레이크가 들지 안았고 세륜기 위에 걸려서 차량이 멈추었습니다
차량이 브레이크가 들지않은 시간이 10초가 넘습니다
만약에 앞에 엑시언트가 없었더라면. ....... 정말 제가 이글을 쓰지 못했을 겁니다
동해지점에 연락했지만이사관계로인해 빠른 수리가불가능하다 (일주일이상불가능하다고했음)
해서 집근처인 사천 볼보로 옮겼습니다
블랙박스와 타고미터 상에는 브레이크가 확실히 안들었습니다
(타고미터는 볼보직원이 브레이크가 압력신호 받았다고이야기함...브레이크 밟았다는이야기 )
하지만 볼보입장은 달랐습니다
인정 못하겠답니다
타고미터 기록은 밟은거 맞다.....하지만 인정 안된다 참고 자료일뿐이다....
일단 고쳐서 테스트를 해보자 테스트해서 브레이크가 잡히면 우리는 100%인정한다
하지만 안되면 우린 인정 못힌다.........
이런 답변 뿐이네요
수리견적이 약 3700 만원 정도 나온답니다...
볼보는 신차 나왔을때 1년 안에 사고나면 자기부담금 천만원내고 수리비에 50% 지원해주는 시스템이 있답니다
그걸 이용하자고 하네요
천만원 내고 2700 중의 절반 1350 내고
이게 볼보 안심케어 2350
그리고 김해측부장님께서는 본사서 50% 더 지원해주겠다고 1175 이걸 내라고 하십니다
긴 싸움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블랙박스와 타고미터 기록은 제가 가지고 있습니다
도움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