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24시

컨슈머타임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곳은 소비자 여러분들이 억울한 피해 내용을 올리는 제보 광장입니다.

소비자 한 분 한분의 소중한 사연은 해당 기업과 연결해 중재해 드리면서 취재 보도도 함께 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연을 제보하실 때 사진이나 동영상도 함께 올려주시면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보 광장의 문은 24시간 활짝 열려 있습니다.

전화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보하시는 분은 본사 기자들이 확인전화를 할 수 있게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메일 : admin@cstimes.com

휴대폰소액결제 피해
icon 아리아나
icon 2013-09-30 16:52:58  |   icon 조회: 13743
첨부파일 : -


휴대폰 요금에 제가 모르는 사이트에서 소액결제가 이루어져 내용을 올립니다.


총 2건인데요


 


첫번째, 1600-3852, www.jaguer.co.kr 이란 영화 사이트에서 2012.3.10~현재까지 매월 16.500원씩 금액이 계속 결제 되었습니다.


 


두번째. 1600-4505, www.karamel.co.kr 이란 영화 사이트에서 2009. 10.20~현재까지 매월 11,000원씩 금액이 계속 결제 되었습니다.


 


총 80만원정도의 피해 금액입니다.


 


저는 이 사이트에 가입하였는지 전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사이트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보니 처음에는 환불이 되지 않는다고 하였고 제가 계속 요청을 하니 3개월만 된다고 하였습니다. 또 계속 요청하니 다시 확인해봐야 된다고 하더니 통화를 끊고 다시 전화가 와서 최대 6개월만 환불이 된다고 하네요. 이런 소비자를 우렁하는 경우가 어디있습니까?


 


그리고 제가 그 사이트에 로그인 정보를 알아보니 처음 사용할 당시 외에는 지금 현재 까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또한 알고보니 첫번째 사이트에서 두번째 사이트를 같이 관리를 하고 있더군요


 


제가 계속 이런 법이 어딨냐고 하니 자기가 해줄수 있는 한도는 여기까지 라고 하며 지금 전화받는 사이트가 상담대행 사이트라고 하면서 핑계를 되는 것입니다. 그럼 저는 고발해도 되내니깐 그렇게 하라고 하더라고요


 


어떻게 상담대행 사이트에서 저 한테 환불을 해줄수 있는지 결정을 한다는 말입니까? 순간을 모면할려고 상담대행 사이트라고 한것 같습니다.


 


제 정보가 노출되었건, 아님 제가 영화 사이트에 처음에 가입하였을수도 있습니다. 가입하던 도중에 유료사이트라면 제가 가입을 안했을 것잉고 가입하였다 하더라고 유료라면 계속 로그인해서 사이트를 사용하였겠지요.


 


또한 결제가 되면 결제되었다고 문자 통지를 보내주어야하는데 결제를 가장한 고묘한 문자를 보내왔더군요, 전 그문자가 결제문자인줄 몰랐습니다.


 


매전 그 문자는 번호도 다르게 왔습니다(사진첨부) 고묘한 수법이지요


 


이런 피해를 입은 사람이 제 주위에도 있습니다. 물론 돈도 중요하지만


저렇게 사이트를 만들어놓고 고묘한 방법으로 앉아서 소비자의 돈을 벌어들이는 저런 회사는 2차 피해자를 줄이기 위해 사라져야 합니다.


 


한 사이트는 17개월, 다른 하나는 거의 4년 입니다. 너무나 당황스럽습니다. 그동안 요금청구서를 확인하지 못한 저의 불찰도 있다면 전액은 환불받지 못하더라고 80%는 받아야 한다 생각합니다.


 


제발 내용을 자세히 검토하여 2차 피해가 없도록 해주시기바랍니다

2013-09-30 16:52:5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