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24시

컨슈머타임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곳은 소비자 여러분들이 억울한 피해 내용을 올리는 제보 광장입니다.

소비자 한 분 한분의 소중한 사연은 해당 기업과 연결해 중재해 드리면서 취재 보도도 함께 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연을 제보하실 때 사진이나 동영상도 함께 올려주시면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보 광장의 문은 24시간 활짝 열려 있습니다.

전화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보하시는 분은 본사 기자들이 확인전화를 할 수 있게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메일 : admin@cstimes.com

비매너 소비자우롱하는 AK몰.. 어이없는 상도덕..
icon 절대윤리
icon 2013-07-18 09:53:35  |   icon 조회: 15077
AK몰에 의류를 하나 구입을 했습니다. 이런저런 할인 및 포인트 소진해서 첨부파일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99,522원으로 결재완료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또 첨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후 3시경 주문완료라고 문자가 왔습니다. 이제 당연한 수순이죠.. 배송이 오겠지라고 기다리던 중, 12일(7월)에 업체측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가격등재 실수로 원래 가격이 아니니 취소를 해 달라구요. 솔직히 좀 기분이 나빴습니다. 여지껏 물품구매하면서 이런 적이 없어선지 좀 짜증도 났구요. 본인들(피신청인) 실수로 고객에게 이렇게 주문완료라고 문자까지 발송 후, 전화와서 일방취소를 권고하다니.. 사실 인터넷 쇼핑 주소기재하고 물건 가격비교하고 나름 카드번호 일일이 적고 카드 포인트 조회 등 귀찮은 과정이 좀 있는 것.. 해 보신 분들은 잘 아실겁니다.
물건이 십만원인데 업체측 실수로 숫자 0이 빠져서 만원으로 표기 된것을 제가 구입했다면 당연히 이해해주고 (왜냐면 업체측에 너무 큰 타격이겠죠. 그리고 그렇게 비양심적인 소비자이고 싶지도 않구요. 그걸 요구한다면 양아치 짓이죠.) 취소하고 앞으로 똑바로 잘 신경써서 하라고 하겠습니다.
암튼 전화자체에 기분도 나쁘고 마침 더 할 말이 있었으나 회사 회의시간이 다가와서, 이따가 다시 전화하자고 일단락하고 그만뒀습니다.
그리고 7월 13일(토) 오전(첨부파일 참조)에 또 배송시작이라고 문자가 왔더라구요. 아.. 큰 금액차이도 아니고 본인들(AK몰)이 실수도 있고 하니, 그냥 배송을 해주나 보다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배송 시작이라는데 하루 이틀이 지나도 물품배송이 오지 않아 해당품목 Q&A에 글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얼마 뒤, 아무 소식없이 취소접수란 문자가 오더니 주문경로를 보니 고객센터처리라고 뜨더라구요.
이건 결국 그냥 일방적으로 제가 결재한 것을 취소한 것이라고 보여지는데..
아니, 이게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들이 판매하는 상도덕을 지닌 장사꾼들이 하는 루트인가요?
접수가 되었다니 발송시작이 되었다니 그런 문자를 애초부터 보내지를 말던지.. 이런저런 생각 다 하게끔 하고.. (이때쯤 의류가 배송되어 올테니, 그것 입고 놀러가야지하고 혼자 즐겁게 계획세우며 상상하다가 다 깨져버렸네요.. 본인들 실수로 근원이 된 점을 이런식으로 일방통행 처리하는 것은 정말 소비자를 우롱하는 느낌뿐입니다.)

처음 가격등재 오류로 당당히 취소요구 전화는 잘 하더니, Q&A 글로 배송이 되는지 여부를 물어보니, 아무 리액션없이 취소처리라고 문자날리고 알아서 업체측대로 처리를 하네요.
소비자원 글도 봤습니다. 소비자측에서 얻어지는 것이 없다란 결론의 글도 봤습니다.
하지만 이건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저에게 영양가있는 결과가 오건 안오건 이건 윤리적 차원에서 참을수가 없습니다. 어디 피신청인 측에서 신청인의 결재를 아무런 동의없이 맘대로 취소를 한다는 것인지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고소는 반드시 해야겠습니다. 기분이 무지 더러워졌습니다. 속된 표현으로..
이런 일방적인 통보도 아니죠.. 은밀히 일방적으로 통보없이 취소처리나 해 버리는 업체.. 좀 돈있는 업체면 저렇게 해도 되나보죠? 우리같은 소비자덕에 업체가 사는것 아닌가요? 두고봅시다.

AK몰 얼마나 잘 되는지 한 번 보겠어요.. 본인들 오류등재도 꽤 오랜기간 올라와있던데 오히려 내가 이렇게 구매해준덕에 잘 못된것도 알게 된것 같던데.. 고맙다고 하긴 커녕.. 일방적으로 구매결재 취소까지? 헐이네요..헐.. 정말 두고봅시다..
2013-07-18 09:53: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