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24시

컨슈머타임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곳은 소비자 여러분들이 억울한 피해 내용을 올리는 제보 광장입니다.

소비자 한 분 한분의 소중한 사연은 해당 기업과 연결해 중재해 드리면서 취재 보도도 함께 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연을 제보하실 때 사진이나 동영상도 함께 올려주시면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보 광장의 문은 24시간 활짝 열려 있습니다.

전화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보하시는 분은 본사 기자들이 확인전화를 할 수 있게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메일 : admin@cstimes.com

위메프 제휴카드 할인 '낚시'
icon 조영훈
icon 2013-05-24 17:20:10  |   icon 조회: 15171
첨부이미지

1차로 전화로 제보하였고 자료가 필요하다 하셔서 메일로 다시 보내드립니다.

간략한 내용은, 위메이크프라이스(이하 위메프) 라는 소셜 커머스 사이트에서는 제휴 카드로 결제하면 할인을 해준다는 이벤트를 공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결제를 해보면 할인을 받을 수 없으며, 문의 해보니 이미 종료된 행사라고 합니다. (기간은 5월 31일까지로 표기되어 있으니 당연히 구매자는 진행중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결제가 종료될 때 까지 행사가 끝났는지 전혀 알 수 없다는 점입니다. 결제가 종료되어야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래는 자세한 내용입니다.

 


1. 아래는 위메이크프라이스 소셜커머스 사이트에 접속한 초기화면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면 제휴카드 행사중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2.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다른 카드는 확인을 못했고 저는 신한LOVE카드를 사용했습니다. 기간은 5월 9일부터 31일까지라고 나옵니다.


3. 원래 제품의 가격입니다. 229,000원 입니다.


4. 결제가 진행되면서 행사가 종료되었다는 어떠한 안내 메시지를 볼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모든 금액 결제가 종료된 후에야 실제로 할인이 안되었다는 것이 확인 가능합니다.


5. 제가 적합한 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를 사용했거나 다른 조건에 부합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을 수 있어서 위메프에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아래는 답변 내용입니다.


별다른 사유 없이 그냥 조기종료 되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저는 실제로 이 행사가 진행되어 먼저 구매한 사람들이 혜택을 보았는지 아닌지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초반에 실제로 할인을 해 주었는지도 알 수 없습니다.

카드사와의 제휴로 카드사는 거래실적을 올리고 위메프에서는 할인을 미끼로 상품의 판매율이 오르지만 소비자는 아무런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위메프에서는 올바른 정보를 고시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013-05-24 17:20: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