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24시

컨슈머타임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곳은 소비자 여러분들이 억울한 피해 내용을 올리는 제보 광장입니다.

소비자 한 분 한분의 소중한 사연은 해당 기업과 연결해 중재해 드리면서 취재 보도도 함께 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연을 제보하실 때 사진이나 동영상도 함께 올려주시면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보 광장의 문은 24시간 활짝 열려 있습니다.

전화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보하시는 분은 본사 기자들이 확인전화를 할 수 있게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메일 : admin@cstimes.com

소액결제 사기 skt-인포허브-넥슨
icon 유화정
icon 2013-03-07 22:05:19  |   icon 조회: 16583
첨부이미지

 


3월 5일 내용


저는 2월 28일 20시경 설겆이를 하고 있다가 아이가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는걸 보고 너무 놀라서 가서 보니 피자헛 무료쿠폰을 클릭 하였습니다. 그런데 너무 이상한 기분이 들어서 인터넷에 조회해보니사기결제 문자라는걸 확인하고 대처방법이 빨리 skt에 들어가서 소액결제 차단을 하라고 나와있더군요  그래서 제 핸드폰에 나와있는 t월드 앱을 실행하여서 보니 아직 결제가 되어있지 않더군요 다행이라는 생각에 핸드폰으로 소액결제 라는 란에서 차단을 할려고 하니 핸드폰으로는 차단이 안되는 겁니다 이렇게 사회적인 문제로 되는데도 스마트폰으로 차단이 안되는게 말이 안되지요 만약 고객이 저처럼 집에없고 바깥에 있었다면 정말 바로 당하겠지요 저는 그래서 pc를 켜서 t월드에 들어가서 아이디가 갑지기 생각이 안나서 아이디 찾기를 하니 문자가 안오더라구요 여러번 시도했는데 문자가 안왔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홈페이지 접속지연 때문이라고 해당회사에서 말하더군요 너무 어이가 없어서 그때까지만 해도 소액결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기다리고 있던 찰나에 아이디 찾기를 다시해서 인증번호로 로그인해서 차단을 했는데 그사이 벌써 150000원이 결제가 된것입니다 그래서 급한 마음에 sk 114에 전화해서 상담했는데 그직원이 지금은 해줄수있는게 없고 취소도 못해준다고 하더군요 그해서 3월 4일날 영업할때 전화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도와달라고 했습니다 너무 급한 사한이라서 빨리 처리해야하는데 어떻게 연결 해줄수 있는데가 없냐고요 그러니 할수 있는게 없답니다 이런 일을 처리 할려면 사실 영입외 사건이 자주 일어나는데 스미싱 부서 정도는 업체측에서 만들어 줘야하는게 아닙니까 .... 그래서 제가 3월 4일날 sk에 전화해서 해결해달라고 저는 인증문자만 빨리 왔어도 이란일일 일어나지 않았다고 강력하게 항의 했습니다. 김*정이라는 직원이 해결해줄것처럼 말하더니 나중에 전화와서 54000원 기본요금 감액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제가 왜 본인들 문제에 생돈을 내야하냐고 따지니 54000원도 해주는 사례가 없다고 선심쓰듯이 얘기 하더군요그래서 저는 억을하다고 상부 관리에게 연락달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오후에 안정* 팀장이라는 사람이 전화와서 54000원 이상은 해줄수가 없다고 말하면서 넥슨측에서 결제취소를 안해주면 자기네들은 취소가 어렵다고 하다군요 그리고 홈페이지 접속은 인정하지만 어쩔수 없다고요 그래서 저는 너무 억울하다고 과금에 대한 결제를 유보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나 그것또한 안된다고 시스템상 그럴수가 없다고 하더군요 너무 화가나서 다른 방법을 모색해달라고 말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제거 뉴스를 보다가 3월 4일 스포츠조선 발췌 내용입니다 SK텔레콤은 스미싱에 따른 불법적인 결제 요청을 취소해주기로 했다. SK는 스미싱 사기의 피해자가 요청하면 인터넷전자결제업체들과 협의해 휴대전화 과금 청구를 유보하거나 취소하는 고객 보호 대책을 최근 시행했다.


이런 내용이 분명히 있는데 고객을 우롱하면서 책임회피를 하더군요


정말 어이없습니다 저는 또한 SK말대로 취소권한이 있는 넥슨에 전화해서 상담원과 통화를 하였고 게임머니를 소진해서 취소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너무 화가나서 누가 내 게임머니를 썻냐고 물으니 그것또한 모른답니다 그래서 저보고 182 사이버테러에 전화를 하라더군요 그러면 내돈을 받을수있냐고 하니 수사는 그쪽에서 진행을 한다고 일던 해보라고 합니다 너무 어이가 없어서 게임머니를 산사람을 모르는데 범인을 어떻게 잡냐고 따지니 일단 해보라는 식으로 발뺌을 합니다


저희는 관계가 없다고요 자기네들은 게임을 판것밖에 없다고요 너무 화가나서 상부관리자보고 자에게 전화해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나 3월 5일날 20시경에 홍석* 팀장이 전화가 왔더군요 똑같습니다 게임머니를 사용해서 결제취소가 어렵답니다 그래서 너무 화가나서 결제가 되었으면 취소도 가능하지 않냐고 따졌습니다. 그랬더니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당신들이 사기꾼들에게 내 게임머니 팔아서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지 않았냐고 따졌습니다. 그랬더니 맞답니다 그래서 저는 그돈 못낸다고 결제취소 해달라고 했습니다 또 안된다고 하길래 방법 모색해서 연락달라고 했습니다 아무튼 넥슨측에서 저는 넥슨이랑 계약한다고 체결한적도 없고 자기네들 회사에서 제 동의도 없이 제 개인정보 맘대로 이용한것이지 않습니까 그면 재 개인정보 도용한것이네요


전자 상거래법에 의해서 분명 넥슨측은 약관을 어긴겁니다 저의 개인정보를 이용해서 자기네들 이익을 창출한것이지요


참고로 저는 넥슨이라는 게임업체도 모르고 게임을 하지도 않는 1인입니다


다름은 결제대행사 인포허브에 연락했습니다 자기네들도 결제취소 권한이 없다고 하네요 어이없습니다 SK측에서 담당자를 저에게 전화하라고 했다고 하더니 연락또한 없습니다


정말 3사에서 모두들 이런 사회적 문제에 대해서 고객에게 책임을 회피할려고 하고 저는 너무 억울합니다 정말 천원 이천원 아껴서 생활을 꾸려나가는 아기엄마로서는 너무 큰돈입니다


첫째 SK측에서 인증문자만 빨리 왔다면 사기를 차단할수 있었고 넥슨에서 제 개인정보를 이용해서 이익을 창출한점 그런데 넥슨측 기업이념이 투명경영 상생경영 사회공헌이에요 정말 이런일에 있어서 어이가 없습니다 이런일이 넥슨에서는 빈번한데도 자기네들 수익때문에 아무런 조치도 안하고 있습니다


인포허브 또한 잘못읋 미루고 있구요


너무 억을합니다 방통위 여러분 저의 고충을 해결해주세요 150000원이면 저희 아기 분유값이 몇달치입니다 분명 제 잘못도 있지만 이런 어려운 서민들에게 이익창출 하는 기업들을 고발합니다





3월 6일 내용


넥슨에서 홍팀장이랑 통화했습니다 정말 넥슨이 제일 문제군요 앵무새처럼 똑같이 되풀이합니다 결제취소가 안된다고요 그래서 저는 너무 화가 나서 넥슨에서 수익 차지하는 부분빼고 돈내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그건 안된답니다. 기업이념이 투명경영이면서 그렇게 말하는게 웃기더군요 그래서 제가 왜 당신이 결정하냐고 따졌습니다 그래서 내일 답변 달라고 한 상태입니다. 최소한 자기들이 수익을 뺀 나머지를 받아야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정말 이런 사회적인 문제에 해결에 있어서 최소한 해결해줄려고 하는 의지는 보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하면 빨리 취소를 해줄까요 ~??


아무튼 넥슨이 제일 발빼라는 식이군요


3월 7일


sk 


일단 자기네들은 취소권한이 없다고 결제대행사나 게임업체에 문의하라고 하네요


한번도 그렇게 취소해준적이 없다고요 정말 어이없숩니다


넥슨 


 담당이 오늘 18시 이후로 전화준다고 했으나 전화가 오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내일 경찰서에 피해신고를 접수하러 가야해서 전화오면 결제내역 부탁할려고 했는데 연락없습니다


3월 7일 14시쯤 담당에게 전화 좀 해달라고 넥슨측에 문의 하였고 근무시간에는 전화할수가 없답니다 그말고도 너무 많은 업무가 있다고 하면서 이렇게 해결의지가 안보입니다


 혹시나 궁금사항 있으시면 010-5489-7406


 




 


 


 

2013-03-07 22:05: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