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네이트 메일서비스 고발
10년 이상 잘사용하던 메일서비스가 이번에 네이트메일로 강제 통합/이전되면서 아웃룩익스프레스 에서 메일 발송이 안됨.
POP3/SMTP 설정을 잘 하면 받는 메일은 됩니다만, 현재 하나로(SK브로드밴드) 인터넷라인을 사용하시면서 여기서 시키는데로 네이트/하나포스 아이디로 인증을 통해 메일을 발송하려하면 @hananet.net 주소로 인증이 안되서 메일 발송이 안됩니다.
제가 몇달째 컴플레인하고 있지만, 지금 네이트 고객센터, 하나포스 고객센터 에서 무시하고 있습니다.
발송이 되어도 @hanafos.com 으로 나갑니다..
그런데 웃긴건 KT 쪽 인터넷 회선을 사용하는 곳에서는 kornet 아이디로 kornet 서버쪽에서 인증이 되어 @hananet.net 으로 발송이 됩니다.
오히려 하나로(SK브로드밴드) 고객들은 사용을 못하는 메일주소가 되고 타사 고객은 사용할수 있는 메일이 되는 겁니다.
제 경우 10여년 이상 사용하던 메일주소라 제 개인의 자산과 같은 겁니다.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사용되어지고 있는 메일을 자기네 편의대로 사용하지 못하게 한다면, 지금까지 10년 이상 사용하던 @hananet.net 메일을 못사용하게 한다면 힘을 합쳐 법적으로라도 알아보고싶습니다.
또 재미있는것은 네이트 고객센터에서는 MS Outlook 최신버전을 사용하면 발송이 가능하다고 답변이 오더군요, 몇십만원짜리 Office 프로그램을 구입해야 들어있는 프로그램을 사서 사용하라는 말인가요? 그러면 제생각엔 프로그램을 사주던지 제공해주던지 해야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만..
오늘 최종 답변 받았습니다.. 결론은 SK브로밴드라인을 계속사용하시면 위에 말한데로 유료프로그램을 사용하는방법외에는 없답니다. 자기네들이 테스트해보니 제가말한데로 아웃룩익스프레스에서 kornet 아이디로 kornet 서버쪽으로는 인증이 되어 @hananet.net 으로 발송이 되니 kornet 서버를 사용하라고 하네요.
어이가 없는 답변입니다.
@hananet.net 메일 사용하시는 분들은 계속 고객센터에 항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