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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와주세요. 갤럭시s 서비스센터와의 환불 문제요..ㅠㅠ
icon 지영광
icon 2011-03-15 03:28:11  |   icon 조회: 37351
첨부파일 : -
 

수고가 많으십니다. 갤럭시s 환불에 관해서 글을 올렸던 학생입니다.

 

참고로 동영상이 하나만 올라가길래 1번2번 합쳐서 올립니다.

 

3월 11일 서비스센터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주말동안 테스트를 해보고 기계적으로 문제가 있을시 환불 해주겠답니다.

 

문제가 발견되지 않을경우 환불해 줄 수 없으며,

 

정안된다면 새기계로 교환은 해주겠다더군요.

 

처음엔 기계 교환을 하려했으나, 서비스센터의 태도에 꼭 환불을 받아야겠습니다.

 

지금 제가 요구하는 건 분명 환불이었고, 분명 사용에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계적 문제만을 얘기하는 군요.사용상의 문제는 문제로 보이지 않는것 같습니다.

 

3월 14일 작정하고 서비스 센터를 찾아갔습니다.

 

서비스센터의 실태를 알리기 위해 아주 녹음을 했습니다. 정말 황당합니다. (자료참고)

 

아래는 대화 내용입니다. 엔지니어 소리가 작아 엔지니어 소리 부분만 조금 키웠숩니다.

 

들어보니 합성같아서요. 합성같은건 절대아니구요.

 

mp3로 변환한 원본 파일도 같이 올려드립니다.

 

원하시면 완전 원본인 amr파일도 올려드릴 수 있구요.

 

****************************************************************************

 

--------------체크를 해보니 갤럭시s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는 내용----------

 

엔지니어 : 제품 자체에 하자나 뭐 이런 것들이 발견이 안됐기 때문에, 최대한 해줄 수 있는데 까지 해드린거고, 고객님이 원하시는 방향대로 조금 힘들꺼 같구요. 얘기를 안내를 받았는데, 예를 들어 제품 환불 같은거는 좀 힘들구요. 새 제품 교품 처리 같은것은 진행을 도와 드릴 수 있어요. 왜냐하면 수리를 어쩌고 저쩌구.. 그렇게 안내해 드리는 거구 제품 자체는 이상이 없는 걸로 판단이 됐기 때문에,

나 : 제품이 이상이 없으면 이상이 없기 때문에 안된다는 거죠?

엔지니어 : 그렇습니다.

나 : 그러니깐 지금 제가 4번 넘게 그러니깐 온거는 10번 정도 된는거 같고 4번 넘게 수리를 받았는데 그때도 제품의 문제의 없었구요.

엔지니어 : 맞아요

나 : 아무런 문제도 없었고, 그리고 제가 실직적으로 사용할 때는 여러 가지가

엔지니어 : 그죠~

나 : 문제가 생겼던 거구요.

엔지니어 : 네~

나 : 그런데 여기서 확인을 해본 결과 기계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에 환불이라던가 그런 절차에 의해서 해줄 수가 없다.

엔지니어 : 그렇죠.

나 : 그런거죠. 그러니깐 결론적으로는 기계적으로는 문제가 발견되지않는 한은 힘들다.

엔지니어 : 왜냐하면 기계의 손상을 채킹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나 : 불가능 하다는 건가요? 아니면 가능하다는 건가요? 힘들다라는 게 불가능 하다는 건가요?

엔지니어 : 제품이 이상이 있어야지~

나 : 그러니깐 기계적으로 문제가 아무런 문제가 발견이 되지 않으면 일단 불가능하다?

엔지니어 : 그렇죠~

나 : 네..... 제가 뭐 인증샷이라던가 뭐 이런거를 찍어 오더라도 실질적으로 여기서 모든 테스트 과정안에서

엔지니어 : 그렇죠.네.

나 : 나오지 않으면 불가능하다라는 거죠?

엔지니어 : 네. 맞아요. 그리고 이제 수리이력이 많이 받으시고, 서비스 많이 받으셨고, 유사 한 상황이 계속 있다고 하시니깐 제품을 새로 교체까지는 진행을 해드리겠어요.

 

---------------- 팀장님이랑 새제품 교체 진행까지는 했단 얘기 ---------

 

나 : 똑같은거 아닌가요? 어차피 이기계도 문제가 없다라니깐. 맞잖아요? 이것도 문제가 없게 나온거잖아요?

엔지니어 : 네. 맞아요~

나 : 그니깐 이거를 써도 상관이 없다라는 거잖아요.

엔지니어 : 뭐 그렇죠. 그런데 이제 찜찜하시고 왜냐하면 모델의 문제는 아니기 때문에.

나 : 네...... 그럼 모든 조치는 끝난건가요?

엔지니어 : 네~

 

---------------데이터 백업만 넣어주면 된다는 내용 --------------

 

나 : 지금 어떻게 보면 삼성측의 대표로써 여러 가지를 얘기 하신 거잖아요?

엔지니어 : 네~

나 : 네. 그렇게 알고 있겠습니다.

 

-----------삼성측 대표니깐. 잘못 됐다면 모든 책임은 지셔야될꺼란 내용--------

 

엔지니어 : 진행해드릴 수 있는 방법이 교환까지~

나 : 교환까지. 같은 제품으로?

엔지니어 : 그렇습니다.

 

----------- 데이터 다 복구해주는 중. 그리고 복구 다됐단 얘기-----------

 

나 : 지금 그냥 테스트만 하고 뭐 아무런 부품교체라던가 그런것도 없었던 거네요?

엔지니어 : 그건 없습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수리같은 것들은 다 해볼수있는건 다 해봤으니깐.

나 : 그냥 그러니깐. 제가 에러났던 그 상태 그대로 받은 거네요? 일단은?

엔지니어 : 그렇습니다.

나 : 테스트만 한거고?

엔지니어 : 네~ 주파수 안정작업만 해드린 거죠.

나 : 그게 일주일 걸린건가요? 3일 정확하게?

엔지니어 : 3일~

나 : 네 알겠습니다.

 

***********************************************************************************

 

제가 문제의 증상을 분명 사진도 찍고 보여 드렸으나,

 

오직 테스트만이 제품의 결함을 증명할 수 있다는 듯이 말씀하시더군요.

 

그리고 너무나 정상적이고 문제가 없는 제품처럼요.

 

분명 사용에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사용자가 불편해서 편의상 수리를 해준것 처럼 얘기를 하더군요.

 

새제품 안받고 일부러 왔습니다. 누가 봐도 문제가 있다는 걸 증명하기 위해서요.

 

하루 종일 핸드폰 잡고 동영상 활영했습니다. 진짜 제 시간은 어떻게 보상받아야할까요....

 

 

 

일단 동영상 2개를 참고 자료로 올립니다.

 

1. 분명 수신이 되는 핸드폰이 발신 자체가 안되는 말도 안되는 상황을 촬영했구요.

 

분명 핸드폰이 안터지는 지역이라던가 그런 곳이 아닙니다.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안테나도 만땅이구요. 비행기 모드 뭐 그런것도 아닙니다.

 

2. 티스토어에서 카카오톡 하나 받지 못하여 튕기는 장면을 촬영했습니다.

 

심심하면 에러나구요. 9일날에도 비슷한 에러가 났었습니다.

 

보다시피 어플들이 맊 깔리지 않았구요. 시스템이 꼬일이유 없습니다.

 

이 외에도. 문자 수신이 안되거나, 발신이 안되고,

 

카카오톡 문자도 수신이 안되거나 (카카오톡 발신은 또 잘 됩니다.)

 

터치가 안먹히거나, 핸드폰이 멈춰서 베터리를 뺏다껴야하는 등 문제가 많지만.

 

아쉽게도 촬영 중에는 나오지 않더군요..

 

(터치가 안먹히는 장면 찾았습니다. 1번 수신은 되고 발신은 안되는 장면!!! 1분 10초 이후에 제가 메뉴를 눌렀음에도 메뉴가 안들어 가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선 몇 번 누르니 됐지만 어쩔땐 배터리빼서 강제 종료 시켜야지 키가 먹히더군요.)

 

 

 

 

 

 

 

 

그리고 에러 사진과 캡쳐들입니다. 구버젼 아니라는 인증샷같이 올리구요.

 

 

 

 

 

 

삼성측에서 문제가 없다고 주장하는 제 갤럭시의 테스트 결과입니다.

 

단순히 이런 테스트로 누가 봐도 문제가 있는 제품을,

 

결함이 없는 정말 아무런 문제없는 제품으로 만드네요.

 

 

 

마지막으로 삼성 애니콜 갤럭시s의 제품보증서 내용입니다.

 

동일한 원인으로 고장이 3회째 발생한 경우, 서로 다른 원인으로 고장이 5회째 발생한 경우

 

제품 교환 또는 환급이 가능합니다.

 

저는 서비스센터 기록상으로만 벌써 동일한 원인으로만 5회째 방문 했구요.

 

수리용 부품은 있으나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제품 교환 또는 환급이 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분명 문제가 있음에도 결함이 없다고 판단한다는 것은 수리가 불가능한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문제를 있음에도 파악 조차 못하고 수리 할수 없다면,

 

소비자들이 어떻게 삼성의 서비스센터를 믿고 맡길 수 있을까요...

 

소비자로써 너무 피해가 큽니다. 시간,물질,정신적으로도 너무 많이 피해를 보네요.

 

비싸게 제돈주고 산 폰인데 왜 제가 왜 이 고생을 해야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도와 주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페, 블로그 할꺼 없이, 도와주세요.

 

전 소비자의 권리를 찾고 싶습니다!!! 혼자서는 힘들꺼 같습니다. 도와주세요.

 

소비자들의 힘을 믿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쓰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혹시나 삼성 갤럭시S, 갤럭시S2나, 넥서스S, 갤럭시탭 할꺼 없이,

 

저처럼 삼성 A/S 믿고 사시는 분들은 절대 삼성 제품 구매하지 마세요.

 

진짜 삼성 A/S는 믿을 만한 수준이 못됩니다.

 

======================== 이전 글=========================

 

수고가 많으십니다. 갤럭시s를 사용하는 학생입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횟수가 너무 많아 제품 교환을 요구했지만,

 

삼성a/s센터의 성의없고 짜증나게하는 태도로 제품을 환불 받으려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월 10일 통화중 이상으로 리시버리어 교환을 받았습니다.

 

2월 11일 통화중 멈춤으로 프로그램 재설치를 받았구요.

 

2월 15일~24일 해외를 갔었습니다. 해외에서 조차 증상이 계속되어,

 

3월 2일 통화연결 저조, 문자발신저조로 CMU장비테스트를 받았습니다.

 

3월 7일 수신음이상, 통화중 끈김으로 서비스센터에 폰을 맡겼구요.

 

3월 8일 메인보드를 교체 받아 수령 했습니다.

 

3월 9일 계속되는 문제와 카카오톡의 문제로 인해 서비스센터를 방문했고,

 

대기시간이 너무 오래걸려, 짜증이나서 팀장님과 얘기를 나눴습니다.

 

a/s를하면서 팀장님의 무성의한 태도로 짜증이 배가 됐고,

 

교환을 요구했습니다. 하필 그날 담당직원이 예비군 훈련을 갔으니 내일 또 오라더군요.

 

짜증이나서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했고, 상담원을 통해 동일증상 3회, 기타 증상 4~5회 이상일시,

 

교환뿐 아니라 환불도 가능하단 얘기를 알게됐습니다.

 

전 4건의 접수가 있었구요.(2월 10일, 2월 11일, 3월 2일, 3월 7~8일)

 

***************************** 추가로 9일 서비스센터 팀장님과 얘기를 하며 문제되는 점(카카오톡에서 문자 수신이 안됨)을 얘기 하면서 a/s 조치로 카카오톡 업데이터를 받아주시더군요. 최신이 버젼이 아니면 그렇다면서에러가 나더군요.팀장님 말씀이 사용하다 보면가끔 그렇답니다. 그렇게 무시하고 이번엔 마켓에서 업데이트를 하시더니 됐다고 하시더군요. 테스트 결과 안됨...다른 엔지니어가 와서 지웠다 다시 깐답니다. 데이터 요금 있으시냐고. 그러라 그랬죠. 다시 깔고 그때는 됐습니다. 일단 내일 오란 말에 화를 참으며 나왔습니다.. 8일 메인보드 교체로 인해 프로그램이라고는 카카오톡밖에 없었는데 에러라뇨. 그리고그런 문제가 생길때 마다 매번 초기화나 새로 깔아야된되는는 핸드폰을 누가 구매하겠습니까?그것도 한두번이고,어플이 대량이라서시스템이 꼬여서 그러거나 미인증된 어플을 깔았다면 모르겠습니다만, 그런것 도 아닌데...********************************

 

그리고 저녁에 또다시 그 증상(카카오톡)이 나타나더군요.

 

그리고운이 좋아서 문제가 되는 부분 중 한 장면(사진첨부)을 촬영했습니다.

 

3월 10일 간헐발신불로 센터를 방문하여 사진을 들고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테스트후 이상이 발견된다면 환불을 해주겠다더군요.

 

지금까지 기계자체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고객님이 불편해하셔서 이것저것 해준거라고,

 

기계자체는 문제가 계속 없었답니다. 그말 뜻은 제가 그런 사진과 증거가 있다 하더라도,

 

우리가 테스트 해보고 이전처럼 문제가 없으면 환불따윈 해줄수 없다라는 말투였죠.

 

도와주세요ㅠㅠ 3일 정도 테스트 해본 뒤에 전화준답니다. 또 기계적으로 문제없다면

 

이 지긋지긋한 일을 반복해야 된다는게 너무 싫습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

환불이랑 관련 없어서 적지 않았는데 여기까지 오게된거 서비스 불만에 대해서 적으려 합니다.

******************************************************************************************

 

3월 10일 테스트 후 기계의 문제를 확인한다고 하면서

 

하는 말이 지금은 임대폰이 없어서 sk텔레콤을 찾아가서 임대해서 사용하라더군요.

 

sk텔레콤을 가서 임대폰을 받으려고 했으나 신분증이 없다는 이유로 거부하더군요.

 

삼성서비스센터를 다시 찾아가 신분증이 없어서,(현재 신분증을 분실한 상태입니다)

 

임대폰을 받을 수 없으니 임대폰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제게 두가지 제안을 하더군요.

 

1. 폰 다시들고 가서 서비스센터에 임대폰이 들어올때까지 그냥 쓰다가 나중에 또 방문하던가

 

( 몇번째 방문인데 또 방문하라는 건지...)

 

2. 지금 현재 임대폰이 없으니깐 그냥 니가가서 sk텔레콤가서 알아서 해결해서 쓰던가

 

임대폰 문제는 물론 제가 신분증이 없어서 일어난 결과인거지만,

 

어차피 내가 할일은 다했으니깐. 완전 그건 니문제지 내 문제는 아니다.

 

란식의 말로 밖에는 들리지 않더군요.

 

비싼돈 주고 내 폰을 사용못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기분이 상하는데,

 

기계문제로 a/s를 받는 과정에서도 임대폰조차 해결해주지 않고,

 

모든 피해를 소비자가 감당해야하게 만드는 서비스센터의 모습에 너무 화가 났습니다.

 

결국 유심칩과 메모리칩만 들고 서비스센터를 나왔습니다.

 

글을 쓰다보니 다시금 너무 화가 나는 군요..ㅠ

 

 

 

 

 

센터는 강변테크노마트 삼성a/s센터입니다.

 

 

2011-03-15 03:2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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