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코라오홀딩스 목표가 3만30000원”-신한투자

유현석 기자 rhs0102@cstimes.com 2013년 03월 18일 월요일

[컨슈머타임스 유현석 기자] 코라오홀딩스가 라오스, 미얀마,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 투자로 수익을 늘릴 것이라며 신한금융투자는 18일 이 종목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3만3000원을 새로 제시했다.

최경진 연구원은 “자동차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는 코라오홀딩스는 라오스에서 자동차 판매 점유율을 36%까지 올렸다”며 “기업 환경이 열악한 라오스 같은 곳의 시장을 선점하면 과점 효과를 누릴 수 있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최 연구원은 “코라오홀딩스는 올해 2분기부터 자체 제작 1t 트럭 판매가 예정돼 있다”며 “곧 건설 중장비 판매도 본격화해 제품군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코라오홀딩스의 미얀마 진출 계획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라오스에서 쌓은 사업 신뢰와 애프터서비스(AS) 경험이 좋게 작용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그는 “코라오홀딩스의 5년 평균 순이익률은 12.3%로 추정되고 올해 자기자본이익률(ROE)은 27.8%에 달할 것”이라며 “신차 제작, 신규 시장 진출 등에도 회사의 경영 효율성은 높게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코라오홀딩스는 직전 거래일인 15일에는 2만5600원으로 거래를 마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