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낙연 "신산업 육성할 것…규제 대담하게 풀겠다"

조규상 기자 joec0415@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11월 19일 오후 10시 9분
PYH2019111914200001300_P4.jpg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19일 "정부는 신산업을 육성하고 제조업과 서비스 산업을 고도화할 것"이라며 "규제를 더 대담하게 풀겠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이날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5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벤처기업을 포함한 중견 기업들이 한국 경제의 새로운 동력을 만들 것이라고 직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총리는 "내외의 난관에도 중견기업인 여러분은 꿋꿋하게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며 "연구·개발(R&D)과 설비에 투자하고 일자리를 만들며 바이오헬스와 미래차 같은 신산업에도 진출한다"고 말했다.

특히 "유니콘기업과 신설법인이 사상 최대로 증가했고, 신규 벤처투자 역시 사상 최대로 늘어나고 있다"며 "그런 변화들이 중견기업의 역동적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부는 신기술과 신산업에 대한 규제를 지속해서 개선하겠다"며 "영국·일본보다 더 대담하게 시행하고 있는 규제 샌드박스는 이미 연내 목표보다 더 많이 승인해 사업화를 진척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 야심찬 정책의 수행은 정부 혼자서 할 수 없다"며 "중견기업들이 앞장서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