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신한은행,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 시행

조규상 기자 joec0415@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11월 12일 오후 2시 58분
PHOTO_20191112145732.jpg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12일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는 은행에 방문한 고객이 창구에 비치된 태블릿 PC를 이용해 '창구 전용 1회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고 업무에 필요한 정부 및 공공기관 서류를 한꺼번에 발급·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창구 전용 1회용 공인인증서는 고객이 기존에 사용하는 공인인증서와 별도로 금융결제원이 발급하는 인증서이다. 신한은행은 고객들의 업무 편의성 향상을 위해 금융권 최초로 금융결제원과 연계한 서류 발급 서비스를 구축했다. 창구 전용 1회용 공인인증서는 발급 후 1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폐기된다.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는 업무 관련 필요 서류가 많은 개인사업자와 법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우선 시행한다. 해당 고객들은 사업자등록증명원, 지방세·국세납세증명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등 16개 서류들을 창구에서 한꺼번에 발급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 시행을 통해 고객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며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