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코스닥 상장사 유일 'ESG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CJ프레시웨이, 코스닥 상장사 유일 'ESG 우수기업' 선정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9년 10월 22일 17시 5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좌)과 허훈 CJ프레시웨이 경영지원실장(우)이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모습
▲ (왼쪽부터)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과 허훈 CJ프레시웨이 경영지원실장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22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발표한 '2019 ESG평가'에서 코스닥 상장기업 중 유일하게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2002년부터 환경경영(Environmental), 사회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ESG 우수기업'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올해 ESG 평가는 유가증권시장 746개사와 코스닥 상장기업 129개사 등 총 875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CJ프레시웨이는 세 영역의 성과를 합산한 통합등급에서 코스닥 부문에서는 유일하게 A등급을 받아 2015년 첫 수상 이래 4회째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기업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정보를 투명하게 제시한 점 등을 인정받아 식품업계 최초로 한국거래소에서 주관한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도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허훈 CJ프레시웨이 경원지원실장은 "기업의 경영 목표로 삼고 있는 사업 파트너와의 동반성장, 공정거래, 환경경영을 강조한 경영방침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중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