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조커' 호아킨 피닉스X토드 필립스 감독, 라이브 컨퍼런스 참석 확정

김동역 기자 310903river@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9월 23일 오전 10시 56분
main_poster.jpg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내달 2일 개봉하는 영화 '조커'의 토드 필립스 감독과 호아킨 피닉스가 라이브 컨퍼런스에 참석해 국내 언론들과 만난다. 

오는 26일 언론시사회를 통해 영화가 공개되는 가운데 상영 후 영국 현지와 연결해 생중계 인터뷰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컨퍼런스를 통해 영화에 대한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조커의 감독과 각본, 제작까지 맡은 토드 필립스 감독은 코미디 영화 '행오버'를 연출, 제작해 골든 글로브상 코미디 및 뮤지컬 부문 작품상을 받았고 '행오버2', '행오버3'의 각본과 연출, 제작을 맡아 세계적으로 14억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주로 코미디 장르를 연출한 이력과는 노선을 달리한 '조커'를 통해 코믹스 영화 사상 최초로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왼쪽부터 <호아킨 피닉스>, <토드 필립스 감독>
▲ 왼쪽부터 <호아킨 피닉스>, <토드 필립스 감독>
조커로 최고의 열연을 선보이며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유력 후보로 떠오른 호아킨 피닉스는 2000년 '글래디에이터'로 아카데미 시상식을 비롯해 골든 글로브상, 영국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르고 전미 비평가상과 방송영화 비평가협회상을 받았다. 

이어 그는 2006년 '앙코르'로 골든 글로브상 코미디 및 뮤지컬 영화 부문 주연상을 수상, 2012년 '마스터'로 세 번째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르고 골든 글로브상과 영국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다. 2017년 '너는 여기에 없었다'로 칸 영화제 주연상을 받았다. '그녀', '이민자', '호텔 르완다'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 받았다.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이라는 그 누구도 몰랐던 새로운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코믹북 기반이 아닌 영화를 위해 완전히 재창조된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룬다.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8분간의 기립박수를 받으며 걸작의 탄생이라는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