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삼성SDS,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발표...대외사업 잰걸음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9월 22일 오전 10시 24분

▲ 삼성SDS 춘천 데이터센터
▲ 삼성SDS 춘천 데이터센터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삼성SDS는 고객사의 IT(정보기술) 기반시설뿐만 아니라 업무시스템까지 클라우드로 쉽게 전환·운영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발표했다.

삼성SDS는 지난 20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데이터센터에서 '클라우드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IT인프라에서 업무시스템까지 클라우드로 전환·운영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과 관련 기술을 소개했다.

삼성SDS는 관계사의 클라우드 전환·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해 클라우드 대외사업에 본격 진출해 현재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 등 21만대의 가상서버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SDS는 이날  IT분야 리서치기업 가트너로부터 한국기업 중 유일하게 'IT 인프라 운영 서비스' 글로벌 톱10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핵심 업무시스템과 비즈니스 플랫폼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하고자 하는 기업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클라우드의 효율적 사용 △쉽고 편한 개발환경 △글로벌 서비스의 빠른 확산을 가능케 하는 3가지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삼성SDS는 SDDC 기술을 적용해 춘천·상암·수원 데이터센터 서버자원을 통합 운영해 신속한 자원 확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글로벌 데이터센터에도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