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동양건설산업, '검단 파라곤' 887가구 완판

장건주 기자 gun@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9월 20일 오전 10시 17분
▲ '검단 파라곤' 조감도
▲ '검단 파라곤' 조감도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 동양건설산업이 최근 검단신도시에서 분양한 '검단 파라곤' 887가구가 완판됐다.

동양건설산업이 검단신도시 AA14블록에 짓는 검단 파라곤은 올해 공급 예정인 2009가구 중 1차 공급분 887가구다.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하2층~지상25층 10개동 규모다. 지하 2층~지상 1층은 어린이집, 도서관, 주민운동시설, 커뮤니티시설,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동양건설산업은 정부의 3기 신도시 발표와 함께 검단신도시 공급 과잉 등으로 미분양을 피하지 못할 것이란 우려 속에서도 지난 5월 합리적인 분양가와 특화설계를 내세워 검단 파라곤의 분양을 강행했다.

이후 검단신도시는 3기 신도시 개발 계획이 발표되며 실수요자들이 청약통장을 쓰는 대신 분양단지를 저울질 하며 알짜 아파트를 공략하는 분위기로 빠르게 전환됐다. 투자자들의 이탈로 실수요자 위주로 시장이 재편되면서 대우건설과 동양건설산업 등이 공급하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또 검단신도시 주변으로 개발이 예정된 3기 신도시로 인한 교통 호재도 실수요자들을 움직였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구간(계양~검단신도시)이 2024년 개통될 예정이며, 서울시는 지하철 9호선~인천공항철도 직결 운행을 위한 사업비 분담 방안(6대 4)에 대해 동의했다. 여기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인천 지하철 2호선도 검단과 김포를 거쳐 일산까지 연결하겠다고 밝혔고 최근에는 지하철 5호선 연장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동양건설산업 관계자는 "검단 파라곤의 분양가를 3.3㎡당 1100만 원대로 검단신도시에서 가장 합리적으로 책정했고, 더블 역세권·학세권·숲세권 등 다세권 프리미엄까지 갖췄다"며 "특히 '내 집 앞 창고' 등 특화설계와 함께 강남 고급 브랜드로 알려진 파라곤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도 높아 실수요자 중심으로 100% 계약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