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관광부, 필리핀 경찰청과 TOPCOP 프로그램 MOU 체결
상태바
필리핀관광부, 필리핀 경찰청과 TOPCOP 프로그램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defined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인턴기자] 필리핀관광부는 필리핀 경찰청과 TOPCOP(Tourist-Oriented Police for Community Order and Protection) 프로그램을 통한 국내외 관광객의 안전과 보안 강화 정책을 위한 양해각서를 지난 2일 체결했다.

알바얄데 필리핀 경찰청장은 이번 체결식에서 "경찰은 범죄자, 테러리스트들로부터의 안보 위협을 막고 나라의 평화와 질서를 유지하는 데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관광객들이 필리핀을 안전한 여행지로 느끼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필리핀 관광부가 인증한 관광도시, 관광지, 자치단체의 경찰서 내 관광경찰지원데스크 설립 등의 세부 정책을 담은 TOPOCOP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관광경찰은 이제 관광객들에게 필리핀이 단순히 아름다운 나라 일 뿐 아니라 안전한 여행지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장비를 갖추고 임무를 수행할 준비를 마친 상태"라고 강조했다.

필리핀 관광부 푸얏 장관은 "본 정책은 2009년 재정된 관광법 100조 '주요 관광 지역 내 평화와 질서 유지'의 연장선이며 필리핀 국민뿐 아니라 관광, 사업 차 필리핀을 찾는 외국인들의 안전한 체류를 위한 상징적인 발걸음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