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부산국제영화제, 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 업무협약 체결

김동역 기자 310903river@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8월 20일 오후 1시 34분
24_still01.jpg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부산국제영화제와 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의 업무협약식(MOU)이 19일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에서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이용관 이사장, 아시아필름마켓 차승재, 오동진 운영공동위원장과 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 김문연 회장과 채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아시아필름마켓은 현재 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와 함께 올해 영화제에서 아세안 10개국을 포함해 아시아 전역의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의 방송 시상식, '아시아콘텐츠어워즈(ACA : Asia Contents Awards)'를 준비하고 있다. 이 시상식을 통해 영화제의 콘텐츠가 방송 분야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부산국제영화제의 이용관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국제영화제 뿐 아니라 국내에서 개최되는 국제영화제들의 향후 나아갈 길을 선도해 나가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영화와 다른 콘텐츠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시대의 흐름에 걸맞게 영화제 역시 발빠르게 발맞춰 나가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의 김문연 회장은 "부산국제영화제가 아시아필름마켓의 영역을 방송 장르로 확대하여 방송 콘텐츠의 글로벌 유통을 위한 전향적인 계기를 마련해 준 것에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각국 방송사들의 제작 확대 및 글로벌 유통 활성화에 중요한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망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