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앞으로 보험설계사 정보 즉시 조회 가능

장건주 기자 gun@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7월 21일 오후 2시 21분

0003589745_001_20190721133103986.png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 앞으로는 보험 소비자가 자신에게 보험 가입을 권유하는 보험 설계사나 법인보험대리점(GA)의 각종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대형GA의 공시정보는 다른 GA와 비교해서 확인할 수도 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생·손보협회는 보험설계사 정보와 불완전판매 이력 등을 인터넷·모바일로 즉시 조회할 수 있는 'e-클린보험서비스'를 22일부터 가동한다. e-클린보험서비스는 인터넷과 모바일로 가동되는 보험 판매채널 통합정보시스템이다. 보험 모집 질서를 확립하고 투명성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보험 소비자는 설계사의 이름과 고유번호를 입력하면 설계사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설계사가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 이름, 과거에 다녔던 회사 이름, 제재를 받았던 이력 등이 해당된다. 고유번호는 보험계약 청약서나 상품설명서에 나와 있다. 설계사에게 직접 요청도 가능하다.

설계사 500인 이상 대형 GA들의 정보를 비교 조회하는 것도 가능하다. GA는 소속 설계사에 대한 신뢰도 및 각종 교육정보를 이곳에서 조회할 수도 있다. 하주식 금융위 보험과장은 "보험설계사의 정보제공 동의율을 높이고 금융소비자에게 e-클린보험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보험 모질 질서를 더욱 건전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