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불매운동 평가절하' 유니클로 "추가 사과할 것…반쪽사과는 오해"
상태바
'일본 불매운동 평가절하' 유니클로 "추가 사과할 것…반쪽사과는 오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0346_278441_0236.jpg
[컨슈머타임스 송가영 기자] 한국의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대해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며 논란을 키운 유니클로가 추가 사과에 나설 전망이다.

한국 불매운동을 깎아내렸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는 유니클로가 추가 사과에 나선다. 싸늘한 여론이 계속되고 있는데다 사과가 부족하다는 지적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유니클로를 운영하는 에프알엘코리아의 배우진 대표는 20일 2019년 롯데그룹 하반기 사장단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부족한 부분을 느끼고 있다"며 고개를 숙였다.

배 대표는 "추가로 검토해서 고객에게 사과문을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1일 유니클로 모기업 패스트리테일링의 오카자키 다케시 재무책임자(CFO)는 일본 도쿄에서 열린 결산 설명회에서 한국의 불매운동과 관련해 "이미 매출에 일정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장기간 이어지지 않을 것이며 실적 전체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발언해 논란에 휩싸였다.

논란이 확산되자 패스트리테일링은 16일 입장문을 통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저희가 할 수 있는 것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고객님들께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이고 그러한 노력을 묵묵히 계속 해나가겠다는 취지였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패스트리테일링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국내 여론은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공지하지 않는 등 유니클로 일본 본사는 사과한 적이 없다"며 사과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뒤따랐다.

이에 대해 배 대표는 "실질적으로 오해가 있었다"며 "일부 언론사에서 반쪽 사과라는 보도가 나왔는데 사실이 아니다. 사과문은 일본 본사와 공동으로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덕ㅈ 2019-07-20 20:11:12
사과? 사과해서 뭣하나? 사과하면 일본이 한국 안 쳐들어 온대니? 아베는 지금 들어오려고 준비하고 있는데 우리는 언제 오나하며 바라만 보고 있다. 평화로울때 조심하라. 일본에 먹히느니 우리 민족끼리 합치는게 낫다. 빨갱이 소리 그만하고 빨갱이 보다 위험한 것들이 일본과 친일파 정치인들이다. 북한은 이념적 주적이지만 이들은 우리의 현실적 주적이다. 이들이 우리의 련실적인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