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NH농협은행, 이동점포 운영…찾아가는 금융서비스 제공

조규상 기자 joec0415@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7월 19일 오전 8시 35분
PHOTO_2019071983513.jpg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19일 여름휴가철과 추석명절, 지역축제 등이 가득한 하반기에 고객의 금융편의를 위해 이동점포 운영을 통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은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를 탑재한 차량형 이동점포인 'NH Wings'를 이용해 매년 120여 곳의 휴게소 및 축제현장 등을 돌아다니며 신권 교환은 물론 현금입출금, 계좌이체, 외화환전 등의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금융서비스가 취약한 농산어촌에서 진행되는 지역축제현장을 집중 방문해 이동점포 운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총 71회, 353일간 지역행사현장에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했고, 하반기에는 '평창 세계태권도한마당',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 '백제문화제' 및 '제주 국제감귤박람회' 등 전국 방방곡곡 70여 곳의 지역행사현장을 찾아다니며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농협은행은 지난 18일 노후화된 이동점포를 리뉴얼하고 직원들이 직접 체험해 보는 이동점포 시연행사를 개최했다.

시연회에 참석한 이대훈 은행장은 "휴가철 고객의 금융서비스에 공백이 없도록 이동점포를 운영 하겠다"며 "농협은행은 대면과 비대면 고객 모두에게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중심 선도은행'으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