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KSQI 고객접점부문 3년 연속 1위…동양생명은 2년 연속 선정
상태바
신한생명, KSQI 고객접점부문 3년 연속 1위…동양생명은 2년 연속 선정
  • 장건주 기자 gun@cstimes.com
  • 기사출고 2019년 07월 18일 14시 1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양생명.jpg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 신한생명과 동양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각각 3년,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KSQI는 고객접점 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제도로, 서비스 평가단이 분기마다 고객접점창구를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체험하고 평가한다.

신한생명은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보험' 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보험 본연의 역할을 통해 고객중심의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선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령자·장애인·임산부 등 금융취약계층에 표준화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방문접수 서비스와 고객플라자 창구에 우선처리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동양생명은 업무지식·설명능력·적극성·시설환경관리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고객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집합과정 교육을 실시하고, 다양한 온라인 CS교육 컨텐츠를 제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다. 고객서비스 품질 부진센터에 대해서는 현장간담회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