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KEB하나은행, 보건복지부와 ‘저소득층 자산형성 지원’ 업무협약

조규상 기자 joec0415@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6월 19일 오전 10시 43분
▲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오른쪽)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오른쪽)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18일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저소득층의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EB하나은행은 △일하는 생계·의료수급 가구를 위한 희망키움통장 I △일하는 주거·교육수급 가구 및 차상위층을 위한 희망키움통장 II △자활근로사업참여자를 위한 내일키움통장 △일하는 생계수급 청년을 위한 청년희망키움통장 등 저소득층 수급자 대상의 금융계좌 개설 및 자산 형성을 지원한다.

이에 KEB하나은행은 은행 방문이 어렵거나 인터넷, 스마트폰 등 디지털 사용이 취약한 손님을 위해 직원이 직접 방문해 가입을 지원하는 등 수급자의 편리성을 도모한다. 금리 우대 및 수수료 면제 혜택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KEB하나은행은 2010년 시작된 1기 사업부터 이번 4기 사업까지 저소득층의 자립 및 자활 지원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하나금융그룹의 비전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