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드럼세탁기, 건조기 효과로 3년 연속 판매량 ↑

건조기와 찰떡궁합, 필환경 트렌드 따라 드럼세탁기 인기

김현우 기자 top@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6월 17일 오전 10시 52분
undefined
[컨슈머타임스 김현우 기자] 가정 내 필수가전으로 자리잡은 의류건조기의 인기로 드럼세탁기 인기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전자랜드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드럼세탁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연도별로 판매량을 살펴보면 2018년에는 전년비 25%, 2017년 27% 신장하는 등 3년 연속 증가 추세를 보였다. 월별로 살펴보면 전년대비 올해 1월은 15%, 2월 15%, 3월 12%, 4월 18%, 5월 19% 상승하는 등 매월 꾸준한 상승세를 나타냈다.

이에 대해 전자랜드는 TV‧냉장고‧세탁기‧에어컨으로 구성되는 대표적인 인기 대형 가전 리스트에 최근 의류건조기가 포함될 만큼 건조기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이 일정 부분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드럼세탁기는 통돌이형 세탁기와는 달리 제품 상단에 건조기를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전자랜드의 건조기 판매는 전년대비 135% 늘었다. 또한 필(必)환경 시대에 맞춰 물 사용량이 적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점도 드럼세탁기 수요 확대에 원인으로 설명했다.

전자랜드는 대형 가전 구매 계획이 있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고자 전품목 장기무이자 혜택을 준비했다. 국민·신한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2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롯데제휴카드로 40만원 이상 제품 결제 시 행사조건에 한해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별로 캐시백도 일부 제공한다.

전자랜드 MD 김기조 차장은 “드럼세탁기는 최근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은 건조기를 상단에 올릴 수 있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물 소비량도 적어 친환경적”이라며 “세탁량이 많아지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세탁기 구매를 고려한다면 전자랜드에서 다양한 제품을 직접 보고 결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