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치맥 먹으며 응원해요” U20 월드컵 결승전 마케팅 ‘활활’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6월 15일 오전 10시 6분

네네치킨_매콤치즈스노윙 이미지.jpg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축구 열풍 속에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활력을 찾고 있다.

U-20 월드컵 한일전과 8강전, 국가대표팀의 호주 평가전 등 축구 경기가 즐비했던 이달 ‘치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며 매출 호조를 보인 것이다.

더욱이 전 국민적인 관심이 집중된 U-20 월드컵 결승전은 한국 시간으로 일요일인 16일 새벽 1시에 치러지는 만큼 소비자들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에 불이 붙었다.

네네치킨의 경우 U-20 월드컵 경기와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경기가 있었던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 상승했다.

이에 네네치킨은 우크라이나와의 U-20 월드컵 결승전을 앞두고 한국 대표팀의 우승을 기원하기 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달앱 ‘요기요’에서 이달 한달 간 네네치킨 전 메뉴를 2000원 할인해준다. 요기요 첫 주문이라면 5000원을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굽네치킨도 축구 열풍에 힘입어 이달 첫 주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23% 증가했다. 굽네치킨은 새롭게 선보인 ‘굽네피자’와 치킨을 함께 먹으며 든든하게 응원할 수 있는 세트메뉴를 제안했다.

BBQ도 축구 응원 열기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BBQ는 경기 시작에 맞춰 주문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전 매장의 영업시간을 오전 1시까지 연장한다. 가맹점주 사정 상 연장운영이 어려운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15일 오후 7시 이전에 치킨 1마리 이상을 미리 주문할 경우 천연 아로마오일을 사용한 ‘썸머밴드’를 증정해 응원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배달의민족’ 회원이라면 오는 23일까지 앱 내 BBQ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3000원 쿠폰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VIP회원에 한해 5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