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기묘한 이야기 3을 ‘찰지게’ 즐기기 위한 지난 시즌 총정리

김동역 기자 310903river@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6월 12일 오후 4시 30분
20190612163046.png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넷플릭스가 내달 4일 공개를 앞둔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3’가 시청자들의 찰진 정주행을 돕기 위해 지난 시즌을 총망라한다.정주행을 이미 했어도 아직 못했어도 이 총정리만 보면 기묘한 이야기 3을 2배 더 즐길 수 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20190612163141.png
2016년 처음 공개된 기묘한 이야기의 첫 번째 시즌은 미국 인디애나 주의 평화로운 시골 마을 호킨스에 실종사건이 벌어지면서 시작한다. 호킨스 마을의 사총사 중 윌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그를 찾아 나선 마이크, 더스틴, 루카스 세 친구는 미스터리한 소녀 일레븐을 만나게 된다. 

갇힌 이유도 모른 채 실험실에서 평생을 살아온 일레븐은 세 친구를 만나 처음으로 우정을 알아가고 실험실이 아닌 진짜 세상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일레븐은 윌의 실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그녀가 열어버린 뒤집힌 세계 그곳에 윌이 갇혀버렸다. 그리고 윌을 잡아간 ‘데모고르곤’ 이 모든 난관 또한 그녀가 풀어야 하는 숙제가 된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 1은 윌의 실종을 둘러싼 믿을 수 없는 사건들과 윌을 찾는 이들의 고군분투를 쫄깃하게 담아내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초능력을 쓰면 코피를 쏟는 소녀 일레븐의 활약과 세 친구의 모험, 그리고 뒤집힌 세계와 데모고르곤이라는 흥미로운 소재가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을 선사하며 단숨에 인기 시리즈로 발돋움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 2’

20190612163214.png
윌이 돌아오고 1년 후 기묘한 이야기 2는 오락실 게임과 할로윈 데이를 즐기며 다시 평범한 생활을 이어가는 네 친구들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윌을 구하고 사라져버린 일레븐 때문에 상심한 마이크 하지만 루카스와 더스틴은 전학생 맥스의 등장으로 깜찍한 삼각관계를 시작한다. 

그러던 중 평화를 찾은 것 같던 호킨스 마을에 또 한 번 기이한 사건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윌은 뒤집힌 세계의 괴생명체 ‘마인드 플레이어’에게 지배당하고 있었고 정체 모를 동물을 주워 키우기 시작한 더스틴의 동물 사랑이 예기치 않게 호킨스에 큰 위기를 가져오고 만다.

기묘한 이야기 2는 사라졌던 일레븐의 귀환과 데모고르곤보다 더 위협적인 ‘마인드 플레이어'의 등장, 더스틴이 키워 호킨스에 퍼져버린 또 다른 괴생명체 그리고 정부가 감춰온 비밀 등 시즌 1보다 더 강력해지고 커진 이야기로 돌아왔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