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DB손보, 교통·환경 소셜벤처 5곳 후원

장건주 기자 gun@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5월 27일 오전 10시 42분
사옥사진 (1).jpg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 DB손해보험은 교통·환경 분야의 사회문제 해소를 위한 소셜벤처 프로그램인 ‘DB손보 교통·환경 챌린지’의 온라인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소셜벤처 기업을 후원한다고 27일 밝혔다.

DB손보 교통·환경 챌린지는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국내 보험업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소셜벤처 지원형 사회공헌 사업으로, 사회 혁신기술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고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함으로써 근본적인 사회 변화를 이끌기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젝트다.

교통·환경 챌린지 1기 공모 결과 총 134개 기업이 응모했으며, 이후 서류심사와 본선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5개 소셜벤처가 선정됐다.

5개 소셜벤쳐는 중고장난감의 수리와 재사용 순환 플랫폼 개발로 폐기물을 줄이고 어린이 환경보호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는 ‘코끼리공장’, 빛 반사 소재 개발을 통한 어린이 일상 교통안전용품을 제작하는 ‘보니앤코’, 차량주행영상으로 포트홀 등 도로안전을 진단하는 ‘도로시’, 취약계층 노후주택개선을 통한 에너지효율 증대 및 탄소배출량을 저감하는 ‘한국에너지진단기술원’, 친환경 무시동 차량 배터리 제어시스템 ‘소무나’ 등이다.

DB손보 관계자는 “교통·환경 관련 사회문제에 대한 혁신적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장기적 관점의 육성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잠재력 있는 소셜벤처 육성을 통한 안정적 일자리 창출 등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