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올리브영, 카카오페이 결제 도입…쇼핑 편의성 UP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5월 16일 오전 10시 29분

올리브영.jpg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올리브영이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를 확대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전국 매장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앞으로 올리브영 매장에서 스마트폰에 생성된 바코드를 제시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결제 완료 시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결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올리브영은 카카오페이 외에도 간편 결제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며 사회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삼성페이와 LG페이에 이어 지난해 8월 CJ ONE 모바일 앱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는 카드형 상품권 ‘기프트카드’를 론칭했다.

지난 2월부터는 10여개 매장에서 ‘현금 없는 매장’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신용카드∙올리브영 기프트 카드∙모바일 페이 등 현금 외 결제 수단 사용을 적극 권유하는 방식이다. 결제 수단을 간소화해 고객 대기 시간을 줄이고 현금 정산 업무를 간소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올리브영은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편리한 간편 결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것에 발맞춰 이번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도 적극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매장 쇼핑 편의를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