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기업금융총괄본부장에 이광희 부행장 임명
상태바
SC제일은행, 기업금융총괄본부장에 이광희 부행장 임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광희 기업금융총괄본부장 내정자
▲ 이광희 기업금융총괄본부장 내정자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SC제일은행은 다음달 31일부로 이광희 부행장(53)을 기업금융총괄본부(Corporate & Institutional Banking) 본부장으로 임명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본부장 내정자는 2010년 8월 SC제일은행에 입행한 이래 지금까지 기업금융총괄본부의 글로벌기업금융부(International Corporates)를 이끌어 왔다. 국내 대기업, 정부투자기업, 공기업 그리고 다국적 기업의 국내법인 대상 기업금융 업무를 총괄했다. SC제일은행 입행 전에는 UBS와 메릴린치에서 국내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 자문, 주식 및 채권 발행과 같은 다양한 투자 금융 업무를 담당했다.

이 본부장 내정자는 그동안 기업금융 부문에서 일반 기업여신 및 무역금융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프로젝트 파이낸싱 등과 같은 투자금융 업무로 다변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기업금융 업무 영역 확대 및 글로벌 뱅킹의 네트워크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다.

이 본부장 내정자는 임기 중 SC제일은행 경영위원회(Executive Committee) 멤버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2012년 7월부터 기업금융총괄본부를 이끌어 온 박진성 부행장은 다음달 31일부로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미주지역본부 글로벌뱅킹 헤드로 자리를 옮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