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신한은행, 이노비즈기업 혁신성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규상 기자 joec0415@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4월 15일 오후 4시 13분
▲ (왼쪽부터)진옥동 신한은행장, 조홍래 이노비즈협회 회장,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
▲ (왼쪽부터)진옥동 신한은행장, 조홍래 이노비즈협회 회장,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이노비즈기업 혁신성장 및 수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의 혁신금융 활성화 기조에 발맞춰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수출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노비즈기업은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임을 인증 받은 기업을 뜻한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노비즈 신규 인증기업 발굴 △보증료 지원 및 특화 금융상품을 통한 금융 우대 서비스 제공 △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수출안전망보험 무료 제공 및 글로벌 진출 서비스 제공 △일자리창출 및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 지원을 통한 인증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함께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을 중심으로 각 계열사가 참여하는 ‘혁신성장 프로젝트’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기술혁신 중소기업을 위해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혁신금융 활성화하기 위해 이노비즈협회·한국무역보험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중소기업의 성장과 일자리창출을 위한 생산적 금융의 실천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