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박기영 프랜차이즈협회장, 대통령 말레이시아 순방 경제사절단 참여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3월 14일 오후 4시 45분

▲ 박기영 회장(왼쪽 세번째)
▲ 박기영 프랜차이즈협회장(왼쪽 세번째)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박기영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말레이시아 순방 경제사절단에 프랜차이즈 업계 단체장 자격으로 참가했다.

박기영 회장은 지난 13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출국해 문재인 대통령, 마하티르 총리 등 양국 정∙재계 인사들과 함께 압둘라 말레이시아 국왕이 주최한 왕궁 국빈 만찬에 참석했다.

이어 14일 오전에는 ‘한-말레이시아 비즈니스 포럼’을 통해 우리나라 기업의 말레이시아 진출을 모색했다.

이밖에 △푸드죤 △놀부 △이루에프씨 △맥스원이링크 △제이케이글로벌 △짐월드 △올바른에프앤비 △다울에프앤비 △풍년에프씨 등 15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경제사절단에 동행했다.

박 회장은 지난해에도 프랜차이즈 업계 단체장으로서는 최초로 대통령 베트남 순방 경제사절단에 동행해 업계의 위상 제고와 해외 진출 활성화에 앞장섰다.

협회도 한국 기업의 아세안 진출을 위한 신남방 비즈니스 연합회에 적극 참여하는 등 민관 협력을 통한 해외 진출 지원으로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과 국가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