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KT, 서울랜드와 세계최초 5G 테마파크 구축 위한 MOU 체결

송가영 기자 songgy0116@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2월 12일 오후 4시 27분
[사진1]KT 서울랜드 MOU.jpg
[컨슈머타임스 송가영 기자] KT가 서울랜드와 함께 세계최초로 ‘5G 테마파크’를 구축한다.

KT와 서울랜드는 지난 11일 세계최초 5G 테마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과천 서울랜드에 5G 네트워크, 지능형 CCTV 기가아이, KT 에어맵 코리아, 5G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 가상현실(VR)·혼합현실(MR) 놀이기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KT는 서울랜드 전역에 5G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용자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테마파크 이용을 위해 지능형 CCTV 기가아이를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야외 테마파크인 점을 고려해 미세먼지 관리 및 대응을 위해 KT 에어맵 코리아 관세 시스템도 적용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주요 놀이기구의 싱크뷰 등 5G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를 적용해 탑승 이전 간접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VR·MR 놀이기구를 통해 즐거운 놀이문화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김원경 KT 마케팅부문 기가사업본부장 전무는 “서울랜드와 KT 5G 기술이 만나 서울랜드를 찾은 고객에게 더욱더 새롭고 편리하며 즐거운 테마파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사가 보유한 콘텐츠와 인프라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